▲ 디아지오코리아, 건강한 음주문화 상식 담은 ‘드링크아이큐 퀴즈’ 공개 <사진=디아지오코리아>

글로벌 프리미엄 주류기업 디아지오코리아가 건전한 음주문화 정착을 위해 알코올에 대한 상식을 전달하는 ‘드링크아이큐 퀴즈 (DRINKiQ Quiz)’ 온라인 사이트를 12월 17일부터 선보인다고 밝혔다.

드링크아이큐 퀴즈는 알코올이 남성 또는 여성에 미치는 영향 차이, 주종별 알코올 함량 등 건전한 음주습관에 도움이 될 수 있는 10가지의 문제로 이뤄져 있다. 참가자가 퀴즈를 통해 본인의 음주에 관한 상식을 확인하고, 건강하고 올바르게 음주를 즐기는 방법에 대해 스스로 책임감 있는 음주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다양하고 실용적인 문제로 구성되었다. 

드링크아이큐 퀴즈는 웹사이트(https://www.diageo.com/en/in-society/drinkiq/alcohol-facts-s-korea/)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를 통해 친구 및 가족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다.

드링크아이큐 퀴즈는 디아지오 글로벌 본사 차원에서 최근 전사적으로 수립한 새로운 지속가능발전목표 ‘Society 2030: Spirit of Progress’ 아래 기획된 글로벌 캠페인으로, 한국어를 비롯해 영어, 중국어, 프랑스어 등 총 15개 언어로 제공되어 세계 여러 나라에서 동시에 진행되고 있다.

디아지오의 ‘Society 2030’은 디아지오가 향후 10년간 ‘건전음주’, ‘포용성과 다양성’, ‘지속가능성’ 등의 분야에서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수립한 장기 계획으로, UN에서 지구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정한 지속가능발전목표 (SDGs –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에도 함께 기여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댄 해밀턴 디아지오코리아 대표는 “드링크아이큐 퀴즈를 통해 디아지오의 핵심 경영원칙이자 장기목표인 ‘Society 2030’의 시작을 알린다는 점에서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캠페인이 건강한 음주습관을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음주상식을 즐겁고 흥미롭게 전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소믈리에타임즈 유성호 기자 ujlle0201@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