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째 추위의 기세는 무서울 정도로 대단하다. 
 

▲ 이 추운 날씨는 주 중반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사진=기상청>

여전히 중부와 일부 남부내륙에는 한파특보가 발효 중이며, 내일도 서울 아침기온이 -12도, 모레는 -10도까지 떨어지겠다. 

일부 내륙지역에 아침 최저기온이 -15도 이하로 떨어지는 곳이 있겠고, 낮 최고기온도 영하권에 머물며 체감온도는 더욱 낮겠다. 이 추운 날씨는 주 중반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지금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전라도와 제주도는 구름 많고 내일 아침까지 눈이 날리는 곳이 있다.

예상 적설은 오늘 저녁부터 내일 새벽까지 제주도산지에는 1~5cm, 전남서해안에는 내일 새벽 한때 1cm내외로 많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 내일 아침 기온, 서울 -12도, 춘천 -16도, 낮 기온은 서울 -1도, 청주 1도, 광주 3도 예상된다 <사진=기상청>

내일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맑겠다.

내일 아침 기온, 서울 -12도, 춘천 -16도, 낮 기온은 서울 -1도, 청주 1도, 광주 3도 예상된다.
 

▲ 모레 서울의 아침 기온 -10도, 전주 -7도로 출발하겠고 낮 동안 서울 2도, 대전 4도, 부산 7가 되겠다 <사진=기상청>

모레 서울의 아침 기온 -10도, 전주 -7도로 출발하겠고 낮 동안 서울 2도, 대전 4도, 부산 7가 되겠다.

현재, 울산앞바다를 제외한 동해전해상과 남해동부먼바다에 풍랑주의보가 발효된 가운데, 내일 바다의 물결은 동해먼바다에서 최고 5m로 높게 일겠고, 내일까지 바람도 강하게 불겠다.
 

▲ 주간 날씨는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다 <사진=기상청>

주간 날씨는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으며, 다가오는 금요일에는 전국에, 주말인 토요일에는 남부지방과 제주도에 눈, 비 소식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한상만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