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둘러볼 곳은 동해 앞바다와 온천, 호수, 설악산국립공원 등 천혜환경과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한 국내 대표 여행지 중 하나인 강원도 속초다.

휴가철에는 많은 인파가 모이는 것은 물론, 해돋이나 여행비수기 때도 많은 이들이 방문하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 속초중앙시장에서는 속초닭강정과 동해바다에서 직접 공수한 각종 건어물, 식재료 등을 저렴하게 제공한다 <사진=korean.visitkorea.or.kr>

속초에는 속초닭강정과 동해바다에서 직접 공수한 각종 건어물, 식재료 등을 저렴하게 제공하고 있는 속초중앙시장과 싱싱한 해산물을 직접 눈으로 보고 그 자리에서 맛볼 수 있는 속초수산시장과 동명항시장이 있으며, 여러 명소들도 있다.

대표적인 명소는 속초해수욕장으로 휴가철이면 많은 인파로 북새통을 이루고 있으며, 위에서 내려다보는 바다로 힐링이 되는 영금정, 푸른바다가 펼쳐진 천진해변, 편도 200원에 평소 타보지 못하는 갯배를 타고 들어가는 아바이마을 등 다양한 명소들이 있다.

속초를 방문하는 여행객들이라면 속초의 대표명소들과 함께 동해앞바다에서 직접 공수한 싱싱한 해산물을 즐기는 것은 당연하다. 국내 손꼽히는 관광지인 만큼 맛집이 많기로도 유명한 속초는 여러 음식점이 자기만의 특색과 맛으로 무장한 맛있는 음식들로 여행객들의 입맛을 다시게 한다.

▲ 여러 음식점이 자기만의 특색과 맛으로 무장한 맛있는 음식들로 여행객들의 입맛을 다시게 한다 <사진=신동길기자>

이 가운데, 동명항 횟집 ‘스끼다시천국’은 제철을 맞아 살이 통통하게 오른 대게와 약 20여개의 스끼다시를 한번에 맛볼 수 있는 속초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이곳의 여러 메뉴 중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신선한 회와 대게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대게회세트이다. 주문을 하면 생굴, 멍게, 해삼, 새우, 물회 등 신선한 해산물과 각종 무침, 튀김류 등의 스끼다시가 먼저 제공되며, 리필도 가능하다.

홍남의 대표는 “속초를 찾는 관광객들을 위해 다양하고 신선한 해산물을 제공하고자 가게 이름부터 스끼다시천국으로 지었다”라고 말했다.

[전국맛탐방]은 이번에 소개한 강원도 속초를 포함해 지금가지 전국각지 60곳을 소개했다.

다음은 어디로 가볼까?

소믈리에타임즈 신동길기자 luka5555@naver.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