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층 포근해진 날씨와 함께 가족 혹은 연인끼리 오붓한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 가운데 수도권과 교통이 편리한 강원도 속초는 낙산사와 등대전망대, 영금정, 속초 해변 등 둘러보기 좋은 여행코스가 많을 뿐만 아니라 각종 회, 대게 등 먹거리도 풍부해 여행객들의 방문이 끊이질 않고 있다.

▲ 먹을거리가 풍부한 속초에서는 맛집을 미리 알아보고 가는 것도 중요하다 <사진=손민혜기자>

특히 먹을거리가 풍부한 속초에서는 맛집을 미리 알아보고 가는 것도 중요하다. 사랑하는 이들과 함께하는 여행에서 특별하고 이색적인 음식으로 평소에 잘 접하지 못했던 메뉴를 찾게 되게 마련이다.

속초 동명항 맛집 ‘미남포차’에서는 홍게 회무침, 가리비찜, 꼬막 밥 무침, 랍스터 버터구이 등 평소에 맛볼 수 없었던 이색적인 메뉴를 판매하고 있으며 이 밖에도 동해안의 별미인 붉은 대게(홍게)를 맛볼 수 있다.

▲ 속초 여행의 별미로 꼽히는 홍게는 특유의 담백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을 지니고 있다 <사진=손민혜기자>

특히, 속초 여행의 별미로 꼽히는 홍게는 특유의 담백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을 지니고 있으며 통통한 살집으로 여행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더불어 합리적인 가격으로 부담 없이 맛볼 수 있으며 속초 미남포차에서는 택배를 통해 집에서도 받아볼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한편, 속초 중앙시장 맛집 미남포차는 영금정과 등대 전망대 인근에 위치해 있어 여행 후 찾기에도 좋으며 가게 앞으로 시원하게 펼쳐진 바다 풍경도 감상할 수 있다. 

[전국맛탐방]은 이번에 소개한 속초를 포함해 지금까지 전국각지 116곳을 소개했다.

다음은 어디로 가볼까?

소믈리에타임즈 손민혜기자 tag04@naver.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