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SBS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는 공기 좋고, 풍경 좋고, 맛도 좋은 ‘등산도 식후경’ 편으로 등산 맛집이 공개됐다. 통영 미륵산, 순천 조계산, 서울 아차산, 부산 금정산의 맛집이었다.

먼저 소개된 통영 미륵산의 맛집은 통영 음식의 메카 ‘ㅁ’ 식당이었다. 이곳은 통영의 명물, 남해안 해산물로 만든 아름다운 음식의 맛집이었으며 SNS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식당이었다. 화제의 메뉴는 바로 ‘해물 뚝배기’였다.

이곳의 해물 뚝배기는 게, 조개, 소라, 새우 등 신선한 통영의 해산물을 사용한다고 하며 조개가 열릴 때까지 펄펄 끓인 국물에 각종 양념을 넣은 후 한 번 더 끓여주고 뚝배기 위에 해산물 산더미를 쌓아주면 완성된다고 한다.
 

▲ 등산 맛집. 통영 미륵산의 해물 뚝배기, 순천 조계산의 10첩 보리밥, 서울 아차산의 순두부, 부산 금정산의 오리불고기 <사진=SBS '백종원의 3대천왕' 방송 캡쳐>

다음으로 소개된 순천 조계산의 맛집은 조계산 등산로 맛집, 21년 전통의 ‘ㅈ’ 식당이었다. 이곳의 메뉴는 6,000원에 즐기는 10첩 보리밥, 파전, 도토리묵까지 등산 음식 3종 세트였다. 백종원은 이 식당을 찾기 위해 일부러 등산하는 사람들이 있다고 말하기도 했다.

이 밖에도 서울 아차산의 쉼터 ‘ㅇ’ 식당과 부산 금정산의 ‘ㄱ’ 식당이 소개되기도 했다. 아차산 ‘ㅇ’ 식당의 메뉴는 순두부였으며 금정산 ‘ㄱ’ 식당의 메뉴는 오리불고기였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