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전 수자원개발공사)는 '2016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하여 2월29일부터 3월23일까지 다양한 이벤트 행사를 준비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 행사의 테마는 전 세계의 물을 보호하고, 물과 연관된 직업을 가진 모든 사람들에게 더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 k-water는 2016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K-water >

올해로 21번째를 맞은 '2016 세계 물의 날’은 매년 UN에서 현재 또는 미래의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테마를 설정하여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의 ‘세계 물의 날’ 테마는 무엇일까? 바로 ‘Water and Jobs(물과 직업)’이다.

전 세계적으로 인구 증가와 경제활동 증가로 수질오염이 심각해지고, 생활에 필요한 물이 부족해지고 있다. 이 문제를 해결하고 물의 소중함을 되새기고자 UN이 매년 3월 22일을 ‘세계 물의 날’로 제정·선포했다. 우리나라도 1995년부터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하며 동참하고 있다.

K-water는 ‘2016 세계 물의 날' 기념 이벤트 행사로 3월에는 푸짐한 선물과 함께 '세계 물의 날'을 알려라, 세계 물의 날과 함께 돌아온 3월 '방울이의 水水께끼', 흐르는 수돗물을 잠궈라, 건강한 수돗물 음용 영상 공유하기, K-water 병물 이름 맞추기 등 5개의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K-water 블로그나 페이스북 등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