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서는 ‘예능 베테랑’ 편으로 개그맨 김용만과 이국주가 출연해 냉장고를 공개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이국주의 냉장고 속 재료를 이용해 이연복과 이재훈의 대결이 펼쳐졌다.
 

▲ 이연복의 닭가슴살 완자와 진한 사골 국물의 라조기탕면 '복면라왕' <사진=JTBC '냉장고를 부탁해' 방송 캡쳐>

‘오른손으로 면 먹고~ 왼손으로 밥 먹고~ 둘 다 먹지요♬’라는 주제로 면과 밥 모두 좋아하는 본인을 위해 두 가지를 모두 먹을 수 있는 요리를 부탁한 이국주에 이재훈은 해산물 듬뿍, 짬뽕인 듯 짬뽕 아닌 짬뽕 같은 물짜장 ‘렛츠고 짬짜면’이라는 요리를, 이연복은 닭가슴살 완자와 진한 사골 국물의 라조기탕면 ‘복면라왕’이라는 요리를 선보였다.

결과는 이재훈의 승이었다. 이국주는 중식 대결이었다면 이연복의 요리가 좋았지만 밥과의 환상궁합을 보여준 물짜장소스가 반전이었다며 렛츠고 짬짜면을 선택한 이유를 말하기도 했다. 그렇다면 이재훈의 짬뽕 같은 물짜장은 어떻게 만들까?
 

▲ 이재훈의 해산물 듬뿍, 짬뽕인 듯 짬뽕 아닌 짬뽕 같은 물짜장 '렛츠고 짬짜면' <사진=JTBC '냉장고를 부탁해' 방송 캡쳐>

이재훈의 ‘렛츠고 짬짜면’ 만드는 법

재료

생칼국수면, 생강, 표고버섯, 액상조미료, 칵테일새우, 바지락살, 낙지다리, 소금, 고춧가루, 대파, 양파, 당근, 간장, 맛술, 설탕, 즉석밥, 깨, 후추, 전분

레시피

1. 끓는 물에 소금을 넣은 뒤, 생칼국수면을 삶는다.
2. 볼에 고춧가루, 적당한 크기로 썬 대파 흰 부분과 생강을 넣고 끓는 기름을 부어 고추기름을 낸다.
3. 고추기름을 체에 밭쳐 건더기를 걸러낸 뒤, 팬에 두른다.
4. 양파, 대파, 당근을 적당한 크기로 썬 뒤, 고추기름을 두른 팬에 넣고 볶는다.
5. 볶던 채소에 생강을 넣고 볶는다.
6. 표고버섯을 적당한 크기로 썰어 채소를 볶던 팬에 넣고 함께 볶는다.
7. 볶던 채소에 간장, 맛술, 설탕, 액상조미료를 넣는다.
8. 즉석밥을 전자레인지에 돌린다.
9. 팬에 고추기름을 두른 뒤, 칵테일새우, 바지락살, 낙지다리를 넣고 볶는다.
10. 볶은 해산물을 채소를 볶던 팬에 넣고 함께 볶는다.
11. 삶은 칼국수면을 찬물에 헹군 뒤, 그릇에 담는다.
12. 밥을 그릇에 담은 뒤, 깨를 올린다.
13. 해산물채소볶음에 물, 후추, 전분물을 넣고 끓여 물짜장소스를 만든다.
14. 면 위에 물짜장소스를 붓고, 파채와 깨를 올려 마무리한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