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Comedy TV ‘맛있는 녀석들’에서는 ‘전국 투어’로 세 번째 지역 ‘속초’를 찾아 속초의 대표 해장 메뉴 ‘물곰탕’과 ‘대게찜’의 맛집이 공개됐다.
 

▲ 'ㅅ' 물곰탕 전문점의 물곰탕 <사진=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방송 캡쳐>

먼저 찾은 곳은 ‘ㅅ’ 물곰탕 전문점이었다. 물곰은 동해바다에서 잡히는 생선이라고 하며, 이곳은 매일 공수한 생물만 사용한다고 한다. 바다 날씨로 인해 물곰이 없으면 장사가 불가능하다고 하는데, 그만큼 생물로만 요리하기 때문에 싱싱함을 느낄 수 있다고 한다.

또 냉동 생선은 전혀 사용하지 않고 냉장 보관도 이틀 정도만 사용 가능하다고 한다. 보관조차 힘든 귀한 생선이었으며 해장으로 제격인 탕이었다.
 

▲ 'ㄷ' 대게찜 전문점의 대게찜 <사진=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방송 캡쳐>

다음으로 찾은 곳은 ‘ㄷ’ 대게찜 전문점이었다. 이곳은 속초의 명물 오징어순대와 물회부터 마늘절임, 브로콜리, 메추리알, 닭강정, 감자떡, 맛탕, 삶은 새우, 콘 샐러드, 멍게, 연어, 광어가 기본찬으로 나오고 있었다.

이곳의 대게찜은 고온 스팀으로 20분간 찐다고 하며 바다 심층수가 담긴 수족관에서 바로 건져 쪄내 대게 본연의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라고 한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