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MBC ‘기분좋은 날’에서는 당신이 꼭 먹어야 할 말린 음식으로 질환별 도움이 되는 말린 음식이 공개됐다. 심혈관 질환, 고혈압, 비만에 좋은 말린 음식은 무엇일까?

심혈관 질환에 좋은 말린 음식은 ‘두부’였다. 김종우 가정의학과 교수는 말린 두부는 항산화 물질인 이소플라본이 풍부하다고 말했다. 이소플라본이 심혈관 질환의 원인인 혈관 염증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또 두부를 매일 1회 섭취하면 심혈관 질환 발병 위험률이 27% 낮아졌다는 연구 결과에 대해 말하기도 했다. 심혈관 질환을 걱정하는 중장년층에 적합한 음식이었다.
 

▲ 고혈압에 좋은 음식. 말린 연근 <사진=MBC '기분좋은 날' 방송 캡쳐>

다음으로 고혈압에 좋은 말린 음식은 ‘연근’이었다. 연근은 칼륨이 풍부하다고 하며, 이는 나트륨 수치를 낮추고 혈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한다. 또 비타민C, 철분이 풍부해 혈액이 생성되어 빈혈 예방에도 효과적이라고 한다.

마지막으로 비만에 좋은 말린 음식은 ‘단호박’이었다. 단호박은 100g당 30kcal로 저칼로리 음식이라고 하며, 주요 성분인 ‘펙틴’ 성분이 포만감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품이라고 한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