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Comedy TV ‘맛있는 녀석들’에서는 맛녀석 문세윤의 동네 ‘김포’ 특집으로 문세윤이 추천하는 김포 맛집이 소개됐다. 바로 ‘해물손칼국수’와 ‘붕어찜’의 맛집이었다.
 

▲ 김포 'ㅂ' 해물손칼국수 전문점의 해물손칼국수 <사진=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방송 캡쳐>

먼저 찾은 곳은 김포의 ‘ㅂ’ 해물손칼국수 전문점이었다. 이곳 해물손칼국수는 총 8가지의 신선한 해물이 들어간다고 하며, 육수는 멸치, 꽃게, 다시마, 북어 대가리, 고추씨, 파 뿌리, 무, 만득이 등 10여 가지의 재료를 10시간 정도 끓여서 만든다고 한다.

또 풍성한 해물을 먼저 건져서 먹은 후, 나중에 육수에 칼국수를 넣어 먹는 방식이라고 한다. 말 그대로 해물과 칼국수를 맛볼 수 있는 집이었다.
 

▲ 김포 'ㅋ' 붕어찜 전문점의 붕어찜 <사진=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방송 캡쳐>

다음으로 찾은 곳은 김포의 ‘ㅋ’ 붕어찜 전문점이었다. 이곳의 붕어는 전라북도 김제의 양식장에서 공수한다고 하며, 압력솥에 붕어와 시래기, 감초와 둥글레 등을 넣고 1시간 동안 쪄낸 뒤 쪄낸 붕어와 재료에 육수를 붓고 한소끔 끓여 내고 있다고 한다.

압력솥에 1시간 동안 쪄냈기 때문에 머리부터 꼬리까지 뼈째 씹어 먹을 수가 있다고 한다. 그럼에도 붕어의 살이 물러지지 않고 그대로 유지되는 것은 쪄낸 붕어를 반나절 동안 냉장 보관했기 때문이라고 한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