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Comedy TV ‘맛있는 녀석들’에서는 황교익 맛 칼럼니스트와 함께하는 ‘금요미식회’ 편이 방영됐다. 황교익과 맛있는 녀석들은 황교익이 직접 선정한 맛집을 찾아 먹방을 펼쳤다.
 

▲ 삼전동 'ㅁ' 우동 전문점의 붓카케 우동 <사진=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방송 캡쳐>

먼저 찾은 곳은 삼전동 ‘ㅁ’ 우동 전문점이었다. 이곳은 오픈된 주방, 앞 접시 겸 스푼이 인상적인 곳이었으며, 다양한 종류의 우동을 맛볼 수 있는 곳이었다. 황교익은 ‘붓카케 우동’을 추천하기도 했다. 붓카케 우동은 쯔유로 맛을 낸 차가운 일본식 우동으로 취향대로 튀김 고명을 선택해 얹어 먹기도 하는 것이라고 한다.

이들은 기본 우동부터 붓카케 우동, 카레 우동, 명란 우동 등을 주문했다. 이곳의 면 ‘족타면’은 1차 반죽 후 고온에서 숙성, 숙성시킨 반죽을 발로 치대듯이 밟고 틀을 잡아 저온에서 2차 숙성을 거친 후 면을 뽑는다고 한다.
 

▲ 인사동 'ㄷ' 흑돼지 샤브샤브 전문점의 흑돼지 샤브샤브 <사진=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방송 캡쳐>

다음으로 찾은 곳은 인사동 ‘ㄷ’ 흑돼지 샤브샤브 전문점이었다. 이곳은 고기의 맛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육수에 다시마와 잡내 제거용 구기자, 진피 들어가 있었으며, 고기는 흑돼지의 앞다리 부위인 전지를 사용한다고 한다.

또 흑돼지는 청정지역인 지리산에서 4개월 된 어린 돼지를 공수, 세계적으로 으뜸으로 치는 돼지 품종 중 하나인 버크셔를 사용한다고 한다. 이곳은 고기를 다량으로 넣어 진하게 우러난 맛을 즐길 것을 추천했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