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연지애 보이차 추출분말 <사진=자연지애>

마지막까지 더 깨끗한 자연지애는 기존 10:1 보이차 추출물에서 20:1로 보이차를 더욱 진하게 추출한 20배 농축 ‘보이차 추출분말’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고 밝혔다.

자연지애가 선보이는 ‘보이차 추출분말’은 보이차의 본고장 중국 운남성 보이차만을 사용했으며, 보이차 추출물이 99%로 순수하다. 진하게 추출한 덕에 보이차의 핵심 성분인 ‘갈산’ 성분이 기존보다 무려 약 2.7배나 높게 함유되어 있다.

또한 더욱 미세하게 갈아 일반 보이차가루나 분말보다 더 부드러우며, 보이차 본연의 영양소파괴를 최소화하고자 저온추출공법으로 제품을 제조했다.

자연지애 관계자는 “최근 보이차에 문제점으로 지적되었던 곰팡이와 320종의 잔류농약 성분을 정밀안전검사를 통해 모두 제거하였으며, 이는 공익기관의 시험을 통해 통과되어 안전성이 입증되었다”라고 설명했다.

보이차는 중국의 전통차로 세계 3대 명차로 불린다. 예부터 중국은 차(tea)가 유명했으며, 보이차의 본고장 운남성과 중국 당국은 보이차를 보호하고자 보이차 제조, 가공 등을 엄격히 규재하고 있다. 따라서 보이차는 운남성 보이차만이 진정한 보이차라 볼 수 있다.

보이차 분말 먹는법은 물이나 우유, 주스 등에 타서 먹거나, 차로 우려먹거나, 샐러드나 요거트 등에 뿌려 먹으면 된다.

보이차 본연의 최적의 맛과 향으로 더욱 진하게 추출한 자연지애의 ‘보이차 추출분말’은 공식 쇼핑몰에서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신동길 기자 luka5555@naver.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