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스한 봄날, 볼거리, 즐길 거리, 먹거리 가득한 원주로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아름다운 봄꽃과 잘 조성된 관광 명소, 제철 식재료로 만든 먹거리도 풍성하다.

원주 가볼만한 곳 중에서도 봄철은 힐링, 식도락을 테마로 둘러보는 것이 좋다. 당일치기나 1박 2일로도 충분히 둘러볼 수 있는데, 원주 간현 관광지~소금산 출렁다리~뮤지엄 산으로 이어지는 여행코스가 제격이다. 또한, 어디에서나 가성비 높은 맛집도 찾을 수 있다.

그중에서도 평소 맛보기 힘든 제철 먹거리를 선호한다면 원주 출렁다리 맛집 ‘게먹고회먹고’를 추천한다. 이곳은 주문진 선주가 직접 운영하는 직판점으로 동해안 제철 홍게를 무한리필로 제공한다.

▲ 무엇보다 가성비와 품질, 신선도가 뛰어난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사진=손민혜 기자>

무엇보다 가성비와 품질, 신선도가 뛰어난 것이 가장 큰 장점이고, 쾌적한 실내 공간과 잘 차려지는 상차림, 이색적인 먹거리의 조화가 좋아 가족 모임, 연인과 데이트 장소로도 좋다.

메뉴로는 홍게 무한리필 외 대게, 털게, 킹크랩 등을 시가에 따라 판매하고, 고객 입맛에 따라 게딱지 볶음밥, 버터새우, 물회 등의 해산물 요리도 추가해 즐길 수 있다.

▲ 최고의 신선도와 맛을 느낄 수 있다. <사진=손민혜 기자>

업체 관계자는 “주문진에서 당일 조업한 신선한 홍게를 직송해 사용하기 때문에 최고의 신선도와 맛을 느낄 수 있다.”라며 “또한, 홍게는 고급 와인에 숙성 후 쪄내기 때문에 비린 맛이 전혀 없고 더욱 담백한 맛을 즐길 수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원주 맛집 ‘게먹고회먹고’는 주변으로 소금산 출렁다리와 인접해 원주 여행 중 편히 들려 식사를 즐길 수 있고, 고객 편의를 위해 깔끔하고 쾌적한 객실 환경을 조성했다.

소믈리에타임즈 손민혜 기자 tag04@naver.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