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KBS2 ‘VJ 특공대’에서는 ‘구내식당의 변신’으로 맛있고 저렴한 구내식당 이야기가 방영됐다. 서울특별시의 서초구, 성동구, 강남구까지, 특별한 구내식당의 메뉴는 무엇일까?

제작진은 서울특별시 서초구의 한 회사를 찾았다. 이곳은 일반인들에게도 개방돼 있어 다른 회사 직원들까지 출근 도장을 찍으며 구내식당을 이용하고 있었다. 얼마나 맛있기에 다른 회사 직원들까지 찾아오는 것일까?
 

▲ 서울특별시 서초구 4,000원 참치 스테이크, 회의 구내식당 <사진=KBS2 'VJ 특공대' 방송 캡쳐>

이곳 구내식당의 한 요리사는 회사가 참치를 전문적으로 다루기 때문에 좋은 재료를 쉽게 공수할 수 있고, 많이 보유할 수 있기 때문에 특별한 날에는 참치 스테이크나 회를 제공하기도 한다고 말했다. 참치가 포함된 구내식이 단 4,000원이었다.

이밖에도 서울특별시 성동구의 이탈리안 레스토랑 구내식당, 강남구의 1시 출근 회사의 구내식당, 다이어트와 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는 구내식당 등이 소개되기도 했다.

성동구의 구내식당은 이탈리안 레스토랑이지만 점심에는 직원들을 위해 한식 식단의 구내식당으로 변신한다고 하며, 강남구의 구내식당은 늦은 출근에도 불구 세끼 모두 무료로 제공되는 푸짐한 밥을 먹기 위해 직원들이 이른 출근을 하고 있었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