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MBN ‘엄지의 제왕’에서는 생수, 약이 되게 마시는 법으로 나에게 맞는 ‘생수 처방전’이 공개됐다. 생수, 제대로 고르는 방법은 무엇일까? 방송에서는 대한민국 1호 워터소믈리에, 그랜드 워커힐 호텔 이제훈 워터소믈리에가 출연해 시판 생수 중 약이 되는 물 고르는 방법을 공개했다.

이제훈 워터소믈리에는 먼저 40~50대 중장년 남성에 추천하는 물로 ‘광천수’를 말했다. 광천수는 땅속에서 솟아나는 샘물로, 광물의 미네랄 성분을 포함하고 있다고 한다. 그렇다면 중년 남성에게 광천수가 좋은 이유는 무엇일까?
 

▲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다양한 광천수 <사진=MBN '엄지의 제왕' 방송 캡쳐>

이제훈 워터소믈리에는 광천수의 칼슘과 마그네슘의 비율은 2:1이라고 말했다. 칼슘 흡수를 돕는 마그네슘 비율이 바로 칼슘 2, 마그네슘 1이라고 하며, 이는 혈액순환을 돕고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한다.

이밖에도 여성에게 좋은 물로는 ‘해양심층수’가 공개되기도 했다. 해양심층수는 태양 빛이 닿지 않는 수심 200m 이하 깊은 바다에서 끌어올린 물로, 광천수보다 미네랄 함량이 뛰어나다고 한다. 섭취에 무리가 없고 흡수력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었다.

그렇다면 중년 여성에게 해양심층수가 좋은 이유는 무엇일까? 고정아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여성은 나이가 들수록 위산이 부족, 영양 흡수력이 저하된다고 말했다. 또, 체중과 영양 불균형은 증가하고 흡수력은 떨어지는데, 이때 미네랄이 풍부한 해양심층수 섭취가 건강에 도움된다고 한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