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이 선선해지면서 여름보다 행사가 많아진 요즘, 단체 회식이나 단체 모임장소로 적합한 매장 인테리어와 주차장완비와 맛으로도 빠지지 않은 맛집이 있다. 바로 천안 신불당동에 위치한 코다리 조림 맛집 ‘북해어장 왕코다리’ 이다.

‘바다향 왕코다리’에서 상호 명을 변경한 ‘북해어장 왕코다리’는 코다리 조림을 메인으로 하고 있는 체인이다. 불당동 맛집 ‘북해어장 왕코다리’ 주 메뉴인 '코다리 조림'의 재료 코다리는 가공 상태에 따라서 이름이 바뀌는 명태의 한 종류이다.

▲ 단체 회식이나 단체 모임장소로 적합하며 맛으로도 빠지지 않는다. <사진=북해어장왕코다리>

내장을 뺀 명태를 반건조 시킨 것을 코다리라고 하는데 지방 함량이 낮고 쫄깃한 식감으로 그 맛이 일품으로 알려져 있다. 이 맛있는 코다리를 ‘북해어장 왕코다리’ 만의 조리법으로 양념의 맛을 내는데 이 양념은 다른 코다리 조림의 양념과 다르게 맛이 진하다. 또 화력을 이용한 조리로 코다리 조림에서 맛있는 불 맛도 느낄 수 있다.

불당동 코다리 맛집 ‘북해어장 왕코다리’는 많은 젊은 고객도 방문하는데 주 메뉴인 코다리 조림뿐만 아니라 문어, 참소라, 갑오징어 세 가지 재료로 이루어진 숙회3종과 시원한 국물이 맛있는 통문어 해물탕과 새콤하고 달콤한 양념으로 입맛을 돋우는 갑오징어, 참소라 초무침이 제일 인기가 있다.

메뉴의 구성도 다양해서 ‘북해어장 왕코다리’를 방문하는 많은 젊은 고객의 입맛도 사로잡고 있어 불당동 맛집으로 추천 연령대가 다양하다. 

천안시 신불당동 맛집 ‘북해어장 왕코다리’는 최대 600대까지 주차가 가능한 넓은 주차타워와 넓은 홀, 48명이상 단체손님을 수용가능한 룸도 갖춰져 있어서 단체 행사가 많은 가을에는 천안 회식장소와 천안 모임장소로 좋다.

자세한 메뉴와 예약문의는 천안 불당동 맛집 ‘북해어장 왕코다리’ 홈페이지 및 전화 문의를 통해 가능하다.

소믈리에타임즈 김경현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