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가 '2018 쌀가공품 품평회'를 통해 맛ㆍ품질ㆍ상품성을 두루 갖춘 TOP10 제품을 선정했습니다.

<기자> 농식품부가 주최하고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가 주관하는 쌀가공품 품평회는 쌀가공품 품질 향상과 소비자 인지도 제고를 위한 사업으로, 올해 11회째를 맞았습니다.

출품 요건은 원료 중 쌀 함량이 30% 이상, 시판 중인 제품으로, 품질ㆍ위생ㆍ선호도 등 부문에 대한 유통 전문 심사위원 평가, (사)소비자시민모임을 통한 소비자 평가, 현장 경영 및 위생 평가, R&D 평가 등 3단계 심사를 거쳐, 최종 10개 제품이 선정되었습니다.

선정 제품은 ㈜에스피씨 삼립의 ‘우리쌀 증편피자 콤비네이션 등 10종입니니다.

협회 관계자는 “쌀가공품 품평회는 기업의 품질 경쟁력 향상을 유도할 뿐만 아니라, 소비자 인지도 제고 및 유통망 확충으로 이어져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창출하는데 기여하고 있다”며 “소비환경이 빠르게 변화하는 만큼, 소비트렌드를 반하여 다양한 방식으로 쌀을 소비할 수 있도록 제품 개발, 국내외 소비시장 확대 등 쌀 가공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정책을 지속 추진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소믈리에타임즈 이동규 기자 ldgcoco1@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