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는 건강한 식생활 실천을 위한 ‘나트륨ㆍ당류 줄이기 콘텐츠 공모전’의 부문별 수상작을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5월 1일부터 9월 7까지 응모를 통해 UCC 60점과 손글씨(캘리그라피) 614점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창의성, 주제 적합성, 확산 가능성 등을 고려한 전문가 심사와 온라인 국민참여 심사를 거쳐 총 15개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최우수상 수상자는 UCC 부문의 김형지 외 2명의 ‘고미, 삐달, 멍자와 함께하는 나트륨·당류 줄이기’와 손글씨 부문의 김지은의 ‘소금빼고 건강 더하고, 설탕빼고 행복 더해요’이며, 부문별로 최우수상(1명), 우수상(2명), 장려상(3명) 및 인기상(총 3명)을 선정하여 식약처장상과 상금을 수여한다.

▲ UCC 최우수상 <사진=식약처>
▲ 캘리그라피 최우수상 <사진=식약처>

상금은 최우수상(2명) 100만원, 우수상(4명) 50만원, 장려상(6명) 30만원, 인기상(3명) 30만원이다. 수상작은 식품안전나라, 식약처 SNS를 통해 공개된다. 또한 전국 학교ㆍ어린이집 및 지자체 등에서도 나트륨ㆍ당류 줄이기 홍보 콘텐츠로 활용할 수 있도록 보급할 계획이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나트륨ㆍ당류 줄이기 실천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국민참여의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여 일상생활 속에서 올바른 식생활을 실천하는 분위기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