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시지-타이거JK·윤미래 기획한 퍼블리싱 주류 2종 출시

(좌) 타이거JK맥주, (우) 미래소주 (사진=프레시지)
(좌) 타이거JK맥주, (우) 미래소주 (사진=프레시지)

간편식 퍼블리싱 기업 프레시지가 국내 대표 힙합 아티스트 부부인 타이거JK·윤미래와 함께 협업해 기획한 퍼블리싱 주류 제품 2종이 CU를 통해 출시됐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타이거JK&윤미래 협업 주류 2종은 간편식 퍼블리싱 기업인 프레시지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주류 퍼블리싱 제품이다. 힙합 레이블 ‘AOMG’, 인기 유튜버 ‘박막례 할머니’와 협업 간편식 제품을 선보이며 화제를 일으켰던 프레시지는 독보적인 힙합 아티스트 부부로 활약하고 있는 타이거JK와 윤미래와 함께한 이번 제품을 통해 주류 및 음료 시장에도 출사표를 던졌다.

출시되는 주류 제품은 맥주와 소주 2종으로, 부부의 아이덴티티를 직관적으로 드러내고자 강렬한 패키지 디자인과 아티스트의 이름을 제품명에 그대로 사용한 점이 큰 특징이다. 부부 아티스트와 협업하는 의미를 담아 단품은 물론 소맥(소주+맥주)으로 함께 즐기기 좋은 궁합을 자랑한다.

‘타이거JK 맥주’는 지난 2월 수제 맥주 스타트업 더쎄를라잇브루잉과 상품 개발 및 유통망 공유를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한 후 처음으로 출시하는 제품이다. 이번 제품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맥주를 만들고 싶다는 타이거JK의 뜻을 담아 직접 선정한 청포도를 활용한 과일 맥주다. 청포도 퓨레를 사용하여 그윽한 청포도 향을 그대로 담아낸 달달하면서도 청량한 맛이 특징이다.

‘미래소주’는 국내 최정상 여성 힙합 아티스트 윤미래의 이름을 그대로 사용한 증류식 소주이다. 감압증류 방식으로 숙취 유발 물질을 줄여 취기를 최소화한 것이 특징으로, 쌀을 씻지 않고 제조해 깔끔하고 깊은 풍미에 진한 곡류 향까지 만끽할 수 있다. 제품은 22도로 강하지 않은 알코올의 달달하고 감미로운 첫 입과 부드러운 목 넘김으로 깔끔한 마무리를 선사한다.

이번 신제품은 CU에서 단독 출시됐으며, 첫 출시 2만 개 한정 수량으로 만나볼 수 있다. 온도에 따라 색이 변하는 시그니처 굿즈 잔도 출시될 예정이다.

프레시지 관계자는 “이번 제품은 한국의 대표 부부 아티스트인 타이거JK와 윤미래의 아이덴티티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섞어 마셨을 때의 조화까지 신경써 기획한 퍼블리싱 제품”이라며, “프레시지는 이번 제품을 시작으로 음료 및 주류까지 퍼블리싱 제품 라인업을 확대해 고객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맞닿는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고 밝혔다.

삿포로맥주, 30여년 역사를 가진 겨울 한정판 맥주 ‘겨울이야기’ 출시

삿포로맥주의 겨울이야기 (사진=삿포로맥주)
삿포로맥주의 겨울이야기 (사진=삿포로맥주)

오는 12월 1일 삿포로맥주의 겨울 한정판인 ‘겨울이야기’ 가 출시된다.

겨울이야기는 1988년 일본 최초의 계절 한정판 맥주로 런칭 후 30년 이상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겨울 스테디셀러 맥주로 국내에서도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겨울이야기’는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맥주의 주 원료인 홉의 첨가량과 첨가 타이밍을 조절하여 부드러움을 구현하는 삿포로맥주만의 제조 공법을 적용해 기존 맥주보다 5.5도 의 약간 높은 도수에도 깔끔한 맛과 보리의 은은한 단맛, 심혈을 기울여 로스팅한 향기로운 비엔나 몰트를 사용해 부드러우면서도 고급스러운 맛의 특징을 담았다.

삿포로맥주 한국 마케팅 담당자는 “비엔나 몰트를 적용한 맥주의 풍미는 겨울철 국물요리와 궁합이 좋다. 겨울철 설원을 즐기는 겨울여행과 로맨틱한 연말을 계획하는 소비자들에게 안성맞춤이다.” 라고 언급하며, 특히 올해 출시되는 겨울이야기는 2회 끓임법을 채택해 깊이 있는 맛과 깔끔한 뒷맛을 담아내 겨울이야기를 기다리는 소비자들에게 더욱 호평을 받을 것” 이라고 기대했다.

삿포로맥주의 ‘겨울이야기’는 전국 마트와 편의점을 통해 구입이 가능하며, 한국에 첫 선을 보인 2015년 이후부터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이어온 만큼, 올해도 많은 기대감이 전해지고 있다.

과천도가, 관악산생막걸리 2022 크리스마스 에디션 “산타와 열두 꽃사슴의 크리스마스 배송 후 캠핑" 출시

관악산생막걸리 2022 크리스마스 에디션 '산타와 열두 꽃사슴의 크리스마스 배송 후 캠핑' (사진=과천도가)
관악산생막걸리 2022 크리스마스 에디션 '산타와 열두 꽃사슴의 크리스마스 배송 후 캠핑' (사진=과천도가)

올해 우리 쌀로 빚는 고품격 막걸리 소비가 급증하는 가운데, 12월 1일 과천도가(대표 서형원)는 관악산생막걸리 2022 크리스마스 에디션 “산타와 열두 꽃사슴의 크리스마스 배송 후 캠핑"을 출시했다.

이번 에디션은 크리스마스 선물 배송을 마친 산타와 열두 꽃사슴이 깊은 산 속에서 관악산생막걸리와 함께 캠핑을 즐기는 일러스트로 눈길을 끈다. 관악산생막걸리는 그동안 캠퍼와 백패커들을 지원하고 클라이밍 브랜드 등과 협업하며 자연과 모험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막걸리로 호응을 받아왔다

올해 전통주 소비는 전체 주류 시장의 1%를 넘어섰고 특히 수입쌀이 아닌 국내산 쌀로 감미료 없이 빚은 다양한 고품격 막걸리의 소비가 증가하고 있다. 과천도가는 장년층, 남성 중심이었던 막걸리 문화를 전 연량과 성별의 일상에 뿌리내리게 하기 위해 이번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내놓았다.

관악산생막걸리는 출시 1년 반만에 전국 100여 개 전문 주점 납품, 각종 온라인 쇼핑몰 입점 등으로 전국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신년, 크리스마스, 아웃도어 등 다양한 주제를 담은 디자인과 일러스트레이션으로 주목 받고 있으며, 경기미 햅쌀 무감미료 막걸리로 우리 농업에 기여하는 건강 막걸리로도 환영받고 있다.

관악산생막걸리 크리스마스 에디션은 우리 술 온라인 쇼핑몰 술별닷컴 등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과, 전통주를 취급하는 전국의 주점과 보틀숍(주류소매점) 등에서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