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조장ㅎ 조태경 대표는 국가대표 전통주 소믈리에 출신으로  최근 양조장 ㅎ를 서울 혜화동에 설립하고 자신이 직접 양조한 초록섬 하(夏) 맑은술과 탁주를 첫 제품으로 출시하였다.

조대표는 (사)한국전통주연구소에서 팀장으로 근무하였으며, 현재는 내일의 식탁 부원장으로 전통주 업계에서는 능력이 이미 잘 알려진 사람이라 조태경 소믈리에의 초록섬 하 브랜드는 출시전 부터 많은 주목을 받고 있었다.

출시 제품은 수량이 부족해서 당분간은 많은 분들이 받아보기는 힘들 듯하다고 한다. 


초록섬 夏 맑은술[15%/375ml]
초록섬 夏 맑은술[15%/375ml]

초록섬 夏 맑은술[15%/375ml] - 여름을 그리워하는 맛

첫 모금보다 두 번째가, 두 번째보다 세 번째가 더 맛있는 술입니다. 입안에서 퍼지는 산미와 뒤 잇는 쌉쌀함을 즐겨보세요.

Flavor : 너트류, 흰꽃, 파인애플, 나뭇잎


초록섬 夏 탁주[12%/750ml]
초록섬 夏 탁주[12%/750ml]

초록섬 夏 탁주[12%/750ml] - 여름을 이야기하는 맛, 경쾌하고 찬란한 여름 맛

약간은 찬 온도에서 산뜻하게 시작해 상온에서 피어나는 다채로운 초록섬의 맛과 향기를 충분히 만끽하시면, 어느덧 녹진한 여름 맛으로 마지막 한잔을 즐길 때가 찾아옵니다. 두 분이 750ml 한 병 즐기셔도 모자람이 없습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지루할 틈 없이 맛있게 마실 수 있습니다.

Flavor : 파인애플, 자두, 배

조태경 전통주 소믈리에 양조장 ㅎ 대표 
조태경 전통주 소믈리에 양조장 ㅎ 대표 

양조장 ㅎ 조태경 대표
"술에 이름을 붙이고, 이름 혹은 술 성격에 맞는 레이블을 완성해가는 작업은 또 하나의 예술작품을 빚어내는 일과 같았습니다.  초록섬 약주(15%)와 탁주(12%)는 은은한 향기와 싱그러운 맛이 담겨있는 술입니다. 부드럽고 고혹스러운 연잎사진(사진 정인숙)이 섬도 향기도 표현해줍니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