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파이낸스 회사 필립캐피탈(PhillipCapital)은 보르도 2020 빈티지 고급 와인과 연결된 최초의 디지털 ‘엉프리뫼르 와인 토큰(En Primeur Wine tokens)’를 발행했다.

주류전문매체 더드링크비즈니스에 따르면 엉프리뫼르 와인 토큰에는 ‘라피트 로칠드(Lafite Rothschild)’, ‘오브리옹(Haut Brion)’, ‘무통 로칠드(Mouton Rothschild)’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토큰은 동남아시아 최대 디지털 대체 투자 시장인 ‘알타(Alta)’의 거래소 플랫폼에서 거래될 예정이다.

와인이 올해 말에 병입되거나 혹은 2026년에 와인이 숙성되면 투자자는 와인을 판매하여 토큰을 상환하거나 물리적으로 수집하도록 선택할 수 있다.

필립캐피탈의 모회사 필립시큐리티(Phillip Securities)의 전무이사 루크 림(Luke Lim)은 그들의 고객들이 대체 투자 수단을 통해 포트폴리오를 보완하는 것을 찾고 있었다고 말하며 “디지털 자산유동화증권의 등장으로 순자산가치가 높은 투자자와 패밀리오피스가 포트폴리오에 희귀하고 한정된 버전의 럭셔리 투자를 추가할 수 있게 됐다. 이는 고객의 변화하는 요구와 선호도를 이해하고 고객을 위한 새로운 투자 기회를 개발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