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ELLO CECI FOR THE FUTURE (사진=CECI 1938)
OTELLO CECI FOR THE FUTURE (사진=CECI 1938)

이탈리아 와이너리 '체치 1938(CECI 1938)'가 지속 가능성과 전통을 결합한 혁신적인 프로젝트 '오텔로 체치 포 더 퓨처(OTELLO CECI FOR THE FUTURE)'를 발표했다.

체치 1938은 세계 최초로 스파클링 와인을 위한 혁신적인 알루미늄 용기를 도입한 '오텔로 네로 디 람브루스코(OTELLO Nero di Lambrusco)'와 '오텔로 브뤼(OTELLO Brut)' 와인을 선보인다. 알루미늄 보틀은 유리, 플라스틱, 금속 포장재와 마개를 다루는 세계 최대 하이브리드 패키징 공급업체인 베를린 패키징(Berlin Packaging)에서 디자인되었다.

0.75리터 용량의 알루미늄 보틀에는 클래식 코르크 마개와 금속 뮈슬레, 씰(seal)에 맞춰 병목을 디자인하였다.

'오텔로 체치 포 더 퓨처'라는 프로젝트 이름과 제품 이름은 체치 와이너리의 지속 가능한 솔루션 도입과 미래에 대한 열망을 나타낸다. 체치 1938 와이너리는 80년 이상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며 다음 세대에게 이어지는 역할을 목표로 한다.

'오텔로 체치 포 더 퓨처' 보틀은 형상화를 통해 디자인과 표현에 집중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단색으로 구성된 우아하면서도 장난감 모형 같은 외관으로 디자인되었다. 매트한 검은 배경 위에 체치 1938 로고가 톤 온 톤으로 배치되어 있으며, 불투명한 검은색 색감의 씰이 디자인을 완성한다.

보틀 중앙에는 '라벨' 형태로 OTELLO CECI FOR THE FUTURE Nero di Lambrusco나 OTELLO CECI FOR THE FUTURE Brut라는 백색 글자가 들어간다. 이 글자들은 각각 람브루스코 거품과 브뤼 스파클링 와인의 황금색 그라데이션으로 은은하게 강조되었다.

마지막으로 보틀 뒷면에는 새로운 시대의 동이 튼다는 것을 상징하도록 일출이 떠오르는 이미지를 넣었다. 이는 오늘 시작되는 미래를 위해 장기적인 비전을 추구하겠다는 열망을 표현한 것이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