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연말 홈파티를 위한 다양한 상품 준비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 연말 홈파티를 위한 다양한 상품 준비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가 연말 홈파티 고객 잡기에 팔을 걷었다.

이마트24는 크리스마스와 연말 모임을 즐기는 고객을 위해 호텔 케이크/디저트부터 와인, 밀키트까지 가까운 편의점에서 한 번에 구입할 수 있도록 관련 상품을 다양하게 준비했다.

이마트24는 오는 12월 13일(수)까지 조선호텔 케이크 2종(레드벨벳/블랙초코), 베키아에누보 케이크 2종과 함께, 디저트로 즐기기 좋은 슈톨렌, 브라우니, 파운드케이크 등 총 17종을 예약 판매한다.

지난 해 케이크 4종을 판매했던 것에 비하면 4배 이상 상품 품목을 확대한 것이다. 올해에는 홀 케이크 외에, 피칸파이, 마카롱&쿠키세트, 파운드케이크 등 연말 선물용으로 적합한 상품으로 구색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홈파티 고객뿐 아니라 선물 수요까지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예약 주문을 희망하는 고객은 이마트24 모바일 앱과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주문이 가능하며, 상품은 12월 23일(토)부터 예약한 매장에서 순차적으로 받을 수 있다.

특히, 매장에서 케이크, 브라우니 등 조선호텔 상품 5종을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이마트24 모바일쿠폰(1만원)’을 선물로 제공하며, 모바일앱으로 조선호텔 상품을 구입하는 고객들에게는 ‘이마트24 모바일쿠폰(1만원)’과 ‘코카콜라 1.5L’ 무료쿠폰을 증정한다.

더불어, 크리스마스와 연말 모임에 어울리는 다양한 와인 상품도 할인 판매한다.

이마트24는 품절대란의 주인공인 ‘라 크라사드’ 2종(까베네쉬라/샤도네이), 극강의 가성비를 자랑하는 ‘로쉐마제 까베네소비뇽’, 알코올 도수가 낮고 상큼한 맛으로 초심자들도 쉽게 즐기기 좋은 화이트와인 ‘프론테라 스프릿처 엘더플라워’를 각 9,900원 특가로 판매한다.

또한, 풍부한 스파클링으로 파티용 와인으로 손꼽히는 ‘쌩클레어 비카스 초이스 소미뇽블랑 버블스’, ‘스칼리올라 프리모 피오레 모스카토 다스티’와 스위트와인 ‘빌라욜란다 모스카토 블랙에디션’, 프리미엄 레드와인 ‘안티구아스 리제르바 까베네쇼비뇽’을 각 18,900원 균일가로 제공한다. 이들 행사 와인 8종은 KB페이로 구매 시 20% 캐시백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그 외에도, 홈파티에 어울리는 인기 와인 20여 종을 6,500원부터 37,000원까지 다양한 가격대로 선보인다.

케이크, 주류, 밀키트 등 편의점에서 홈파티 준비하는 고객 증가

편의점이 근거리 쇼핑 채널로 자리매김함에 따라, 젊은 층을 중심으로 연말 파티를 위한 상품을 편의점에서 구입하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이마트24가 12월에 판매하는 크리스마스/연말 케이크 매출을 확인한 결과, 전년 대비 2021년 18.7%, 2022년 21.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지난해 12월 상품군별 판매데이터를 확인한 결과, 전월 대비 와인 111%, 양주 48%, 맥주 26% 등 주류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했으며, 냉장밀키트 341% 치즈/올리브/살라미 등 와인 안주 4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24는 올해에도 가성비 있게 소규모 홈파티를 계획하는 고객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호텔 케이크와 와인/양주 등 주류를 할인 판매하는 등 홈파티 고객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이마트24 관계자는 “고급 호텔의 케이크부터 밀키트까지 편의점에서 홈파티 준비를 한 번에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과 할인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고물가로 인해 외식 대신 집에서 모임을 하는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