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No. 1 커피 ‘팀홀튼(Tim Hortons®)’ 1호 매장 ‘신논현역점’이 수백명의 오픈런 인파를 기록하며 12월 14일 오전 10시 문을 열고 국내 고객과의 만남을 시작했다.

팀홀튼 한국 첫 매장의 그랜드 오프닝 행사에는 ㈜BKR 이동형 대표이사, RBI그룹 APAC 라파엘 오도리지 사장, 어피니티에쿼티파트너스 민병철 총괄대표와 주한 캐나다 대사관 존 짐머만 공사가 참석해 공식 오픈을 알리는 리본 커팅식을 함께 진행했다. 특히, 오전 10시 개점에 앞서 전날 오전 11시부터 시작된 오픈런 대기 인파는 수백명에 달해 캐나디안 프리미엄 커피와 신선하고 품질 높은 푸드 메뉴에 대한 국내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증명했다.

팀홀튼 신논현역점 오픈식에 참여한 어피니티에쿼티파트너스 민병철 총괄대표, ㈜BKR 이동형 대표이사, RBI그룹 APAC 라파엘 오도리지 사장, 주한 캐나다 대사관 존 짐머만 공사 (좌로부터) (사진=팀홀튼)
팀홀튼 신논현역점 오픈식에 참여한 어피니티에쿼티파트너스 민병철 총괄대표, ㈜BKR 이동형 대표이사, RBI그룹 APAC 라파엘 오도리지 사장, 주한 캐나다 대사관 존 짐머만 공사 (좌로부터) (사진=팀홀튼)
팀홀튼 한국 1호 매장 ‘신논현역점’ 오픈런을 하고 있는 사람들의 모습 (사진=팀홀튼)
팀홀튼 한국 1호 매장 ‘신논현역점’ 오픈런을 하고 있는 사람들의 모습 (사진=팀홀튼)

전 세계 17개국 5,700개 이상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커피 브랜드 팀홀튼은 최근 캐나다와 미국 외에도 다양한 나라의 고객들과 만나기 위해 활발하게 해외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한국은 중국, 인도, 파키스탄, 필리핀, 태국, 싱가포르에 이어 아시아에서 일곱 번째로 매장을 오픈했다.

1호점 개점과 함께 팀홀튼의 첫 번째 한국 고객도 확인되었다. 전날 오전 11시부터 1호 고객이 되기 위해 겨울철임에도 불구하고 23시간을 대기했던 심재호씨(39세)는 “캐나다 여행에서 방문했던 팀홀튼 커피를 한국에서 만날 수 있다는 기대감에 오픈 전일 오전에 방문해 줄서기를 시작했다. 팀홀튼 대표 메뉴인 ‘더블더블’이 기대된다”며 “날씨가 다소 추웠지만 저를 포함해 기다리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팀홀튼 측에서 따뜻한 물과 의자, 난방을 제공해주는 등 진심 어린 케어를 해줘서 인상이 깊었다. 팀홀튼 한국 1호 매장의 첫 고객이 되어 정말 기쁘고 앞으로도 자주 방문할 계획이며, 국내에서 많은 사랑을 받기를 응원한다”고 말했다. 팀홀튼에서는 1호 고객을 위해 1년 사용기한의 커피쿠폰 365매를 특별 혜택으로 제공했다.

팀홀튼 신논현역점 1호 고객 심재호(39세)씨가 커피쿠폰 365매를 증정받고 기뻐하고 있다 (사진=팀홀튼)
팀홀튼 신논현역점 1호 고객 심재호(39세)씨가 커피쿠폰 365매를 증정받고 기뻐하고 있다 (사진=팀홀튼)

또한, 오픈 이후 순식간에 매장을 가득 채운 인파를 통해 팀홀튼의 뜨거운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팀홀튼 한국 매장에서 선보이는 다양한 메뉴를 처음 경험할 고객들은 메뉴를 유심히 살피고 기대감 속에서 속속 주문을 이어갔다. 유명 시그니처 메뉴인 다양한 ‘도넛’, 미니 도넛 ‘팀빗’은 물론이고 국내에 처음 소개되는 팀홀튼만의 시그니처 카테고리인 따뜻한 샌드위치인 멜트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 또한, 한국 고객들이 가장 사랑하는 에스프레소 커피 음료 라인업과 ‘더블더블’, ‘아이스캡’, ‘프렌치바닐라’와 8종의 아이스캡, 14종의 논커피 음료와 함께 한국 시장을 위해 개발된 메이플 라떼도 많은 주목을 받았다.

12월 14일 팀홀튼 신논현역점에서 주문하는 1호 고객 (사진=팀홀튼)
12월 14일 팀홀튼 신논현역점에서 주문하는 1호 고객 (사진=팀홀튼)

캐나다의 웜 웰커밍(Warm Welcoming)과 케어링(Caring) 서비스를 지향하는 팀홀튼은 한국 첫 진출을 기념해 다양한 고객 케어 서비스를 준비했다. 겨울철에 장시간 기다리는 고객을 위해 전날부터 대기 고객 케어 전담 인력을 배치하고, 파티오 히터 설치, 밤샘하는 고객들에게 따뜻한 물을 제공했다. 대기 고객 선착순 200명에게는 방한에 도움이 되는 한정판 귀마개를 제공하였다. 그리고 공식 개점과 동시에 모바일 줄서기 관리 앱인 테이블링을 시행하며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팀홀튼 한국 오픈을 기념해 4일간 방문하는 국내 고객을 위해 특별하게 제작한 스페셜 굿즈인 리유저블 백을 총 800명(일 선착순 200명)에게 제공할 예정이며, 캐나다의 자연 풍경 사진을 포함해 브랜드 헤리티지와 감성을 담아 친환경 종이로 만든 팀홀튼 브랜드북 1천권을 비치해 내방 고객들에게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키오스크 주문 방식을 오픈 첫날부터 도입하여 주문 편의성을 높이고 팀홀튼 전용 앱을 14일이 시작된 00시에 공개했다. 팀스오더를 통해 첫 메이플 스탬프를 적립하는 모든 고객들에게는 아메리카노 쿠폰이 제공된다. 또한 메이플 12개 적립시마다 무료 커피 쿠폰이 발송된다. 해당 앱은 안드로이드와 iOS에서 ‘팀홀튼’으로 검색하여 다운로드할 수 있다. 팀스오더에서는 나만의 레시피를 개인별 메뉴 옵션으로 저장하여 주문 시 나만의 메뉴를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매장 개점일부터 주말까지 방문하는 고객들은 에어캐나다 항공권(캐나다 왕복) 증정 이벤트에 응모 가능하다. 오픈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팀홀튼 공식 인스타그램(@timhortons.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팀홀튼 관계자는 “60년 커피 전문성과 노하우가 담긴 캐나다 프리미엄 커피 ‘팀홀튼’의 한국 첫 매장을 많은 관심과 사랑 속에서 성공적으로 런칭하게 되어 기쁘다. 글로벌 고객에게 사랑받고 있는 팀홀튼의 다양한 시그니처 메뉴의 맛과 품질을 그대로 제공할 것을 약속한다.” 고 전했다.

캐나다에서 시작하여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아이코닉한 캐나다 커피 브랜드인 팀홀튼은 ‘올웨이즈 프레시(Always Fresh)’를 지향하며 갓 내린 신선한 커피와 다양한 푸드 기반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12월 14일 ‘신논현역점’ 오픈에 이어 12월 28일에는 또 다른 플래그쉽 매장인 ‘선릉역점’을 오픈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