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농식품부(MAA)가 주최하고 소펙사 코리아(SOPEXA KOREA)가 주관하는 2019 제18회 한국 소믈리에 대회 결선이 10원 28일(월) 밀레니엄 힐튼 서울 그랜드 볼룸(LL)에서 개최된다. 

'한국 소믈리에 대회'는 1996년 첫 대회를 개최한 이후 올해로 23년을 맞이하며 국내 가장 오랜 전통이 있는 소믈리에 대회로 역사를 자랑한다. 한국 최고의 프라읏 와인 소믈리에를 지속적으로 선발하고 있는 대회로 소믈리에라는 직업의 전문성을 알리고 프랑스산 와인의 저변 확대, 국내 와인 문화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 지난 9월 25일 치러진 2019년 제18회 한국 소믈리에대회 예선 현장

지난 9월 25일 세울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진행된 총 120명의 치열한 예선을 통해 최종 선발된 결선 진출자는 박민욱 소믈리에(파크 하얏트 부산), 이정훈 소믈리에(스쿠로), 조재호 소믈리에(정식당), 최준선 소믈리에(두가헌) 이상 4명이다. 파크 하얏트 부산의 박민욱 소믈리에는 지난 17회 한국 소믈리에 대회에서 2위를, 두가헌의 최준선 소믈리에는 지난 16회 한국 소믈리에 대회에서 2위를 수상한 바 있다.

최종 결선을 통해 1, 2위를 한 소믈리에는 올 12월 중국에서 열리는 '제5회 아시아 베스트 소믈리에 대회'에 대한민국 대표로 출전하여 아시아 최고의 소믈리에들과 실력을 겨루게 된다. 

행사를 주관하는 소펙사 코리아의 강세라 과장은 "프랑스 와인을 향한 한국 소믈리에들의 뜨거운 열정이 제18회를 맞이하는 본 대회의 역사를 이어가고 있다"며, "오는 28일 대망의 결선을 치를 네 명의 결선 진출자 소믈리에에게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오후 1시 30분부터 5시까지 공개로 진행되는 대회 결선 참관 희망자는 소펙사 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이후 열리는 시상식 참가는 별도로 신청해야 한다. 문의는 소펙사 코리아(02-3452-9495)로 하면 된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동열 기자 feeeelin@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