값비싼 레스토랑을 가지 않아도 어렵지 않게 나만의 근사한 와인 홈스토랑을 즐길 수 있을까. 홈술 트렌드와 함께 국내의 와인 시장이 커지며 자연스레 와인은 소비자들에게 익숙해졌지만, 아직 집에서 와인과 음식을 함께 즐기는 것은 어색한 게 사실이다. 

4월 1일 출간한 '15분이면 뚝딱! 와인 안주 요리'는 술 중에서도 비교적 가격이 비싼 편인 와인을 허투루 마시지 않고, 집에서 누구나 손쉽게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편의점 제품, 배달 음식 등으로 할 수 있는 '와인 페어링' 방법을 소개한다.

▲ '15분이면 뚝딱! 와인 안주 요리'

최주리 와인 전문가가 지은 이 책은 '푸드별 와인 추천', '상황별 홈 와인', '남은 와인 활용 레시피'까지 3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와인 기초 지식과 각종 치즈 페어링, 와인잔의 종류, 잔 세척법, 와인 보관법 등 꼭 필요한 팁까지 담고 있다. 

전문가가 추천하는 레시피와 와인 페어링이 담긴 이 책으로 집에서나 차박, 캠핑, 그리고 각종 상황에 따라 쉽고 센스있게 와인을 즐겨보자. 

'15분이면 뚝딱! 와인 안주 요리'의 저자인 최주리 와인 전문가는 '올댓매너연구소'를 운영하며 공기업, 대기업 중소기업 CEO와 임직원, VIP 고객을 대상으로 와인을 강의하고 있으며,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이사로 활동 중이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동열 기자 feeeelin@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