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평잣생막걸리

‘가평잣생막걸리’는 우리술의 대표제품으로써 청정 지역인 가평의 지하 250m 암반수와 가평의 특산품인 고품질 잣으로 빚은 생막걸리로 부드러움과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어 어떠한 음식과 곁들여도 잘 어울린다. 이 제품은 2014년 "대한민국 주류 대상" 탁주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제조방법으로 특허(특허 번호:제10-1329186호)까지 받았다. 가평의 대표술로 자리매김하고 있을 뿐 아니라 전국의 마트, 백화점, 편의점으로도 유통망을 넓혀 이제는 어디에서나 쉽게 맛볼 수 있다.

가평잣생막걸리를 생산하는 (주)우리술(대표이사 박성기)은 물 좋기로 소문난 청정지역 경기도 가평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난 2013년 12월, 업계 최초로 HACCP 인증을 받았다. 이러한 엄격한 위생관리와 더불어 일일 최대 생산량 10만리터, 연간 3만톤 생산이 가능한 1만 2천 제곱미터 규모의 시설에서 자동 제국기, 자동 증미기, 캔 주입기, 탄산 주입기, 후 살균기, 자동 라벨 부착기, 자동 로봇 적재기 등을 활용한 최첨단 시스템으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HACCP이란? 식품제조가공업의 원료-제조-유통의 전 과정에서 식품의 위생에 해로운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위해 요소를 분석하고, 이러한 위해 요소를 제거하거나 안전성을 확보하여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식품의 안전을 관리하는 제도로써, 식품 안전의 국내 최고 기준이다.

자료제공 한국가양주연구소(www.suldoc.com) 오화진 팀장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