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봄꽃과 싱그러운 풀 내음이 가득한 계절이다. 따뜻한 봄 날씨 덕분에 많은 사람이 야외로 나와 봄나들이를 즐기고 있다.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한가로이 즐기는 봄나들이는 삶의 활력을 불어 넣어주고 사랑하는 이들과 행복한 추억을 선사한다.

▲ 강원도 강릉은 경포대 벚꽃축제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사진=gpfestival.kr>

깊고 푸른 동해 바다와 아름다운 경관을 지닌 강원도 강릉은 경포대 벚꽃축제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오는 12일까지 이어지는 경포대 벚꽃 축제는 강릉시 경포로 경포대 일원에서 진행되며 경포호수를 둘러싸고 길게 이어지는 벚꽃 길을 걸어볼 수 있으며 주변으로 다양한 축제와 문화예술행사를 체험해 볼 수 있다.

강릉 경포대 벚꽃 축제와 더불어 강릉 여행에 있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맛집 탐방이다. 강릉에서는 청정 바다에서 잡아올린 싱싱한 해산물을 통해 여행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싱싱한 자연산 활어회가 있으며 먹기 좋게 살이 오른 대게, 홍게 등 맛좋은 먹거리가 가득하다.

▲ 주문진 일대에서는 각종 해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맛볼 수 있는 수산물시장과 여러 맛집이 즐비하다 <사진=손민혜기자>

특히 강릉 주문진 일대에서는 각종 해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맛볼 수 있는 수산물시장과 여러 맛집이 즐비하다. 이 가운데 강릉 대영유통은 주문진 맛집으로 알려진 곳으로 살아있는 해산물을 바로 잡아서 요리하면서 그 신선한 맛을 그대로 살려내고 있다.

또한, 선주 직판으로 운영되는 곳으로 매일 새벽 출항해 당일 바로 잡은 해산물을 맛볼 수 있다. 더불어 전국적인 유통망을 보유하고 있어 전국의 수많은 음식점에 질 좋은 게와 어류를 공급하고 있으며 잘 갖춰진 유통 과정을 통해 믿고 맛볼 수 있는 곳이다.

▲ 잘 갖춰진 유통 과정을 통해 믿고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사진=손민혜기자>

강릉 주문진 맛집 ‘대영유통’에서는 대게와 홍게, 킹크랩, 랍스타, 털게 등의 게찜 요리를 판매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맛좋은 곁들임 음식을 제공한다. 얼큰한 맛의 게라면과 미역국, 오징어순대, 새우, 소라, 문어, 활어회, 전 등의 맛좋은 음식이 차려지며 게찜을 먹고 난 후 즐기는 게딱지 볶음밥도 별미다.

[전국맛탐방]은 이번에 소개한 강릉을 포함해 지금까지 전국각지 117곳을 소개했다.

다음은 어디로 가볼까?

소믈리에타임즈 손민혜기자 tag04@naver.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