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O'live ‘요상한 식당’에서는 솔비와 이천수가 출연해 남성렬 셰프와 에드워드 권 셰프에게 요리를 주문하며 셰프들의 레시피에 따라 직접 요리를 선보였다.

솔비가 주문한 요리는 브라질 전통 음식 ‘페이조아다’과 ‘아카라제’였으며 이천수가 주문한 요리는 사우디아라비아 전통 음식 ‘만디’와 ‘코프타’였다. 레시피는 어떻게 될까?
 

▲ 브라질 전통 음식 페이조아다와 아카라제 <사진=O'live '요상한 식당' 방송 캡쳐>

페이조아다 레시피

1. 불린 검은 콩을 끓여준다.
2. 마늘은 다지고, 양파는 잘게 자른다.
3. 돼지고기, 소고기, 쵸리죠, 베이컨, 소세지는 먹기 좋게 잘라준다.
4. 큰 냄비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육류를 먼저 볶아서 건져낸다.
5. 다시 육류 볶은 팬에 채소, 토마토 페이스트를 넣고 볶아 육류와 합쳐 물, 월계수 잎, 통후추, 소금을 넣고 50분 정도 끓인다.
6. 삶은 검은 콩과 합쳐 다시 한 번 끓여내어 파슬리를 올려 완성한다.

아카라제 레시피

1. 콩을 불려 껍질을 벗긴 다음 믹서로 갈아준다.
2. 콩 가루로 되직하게 반죽하여 동그란 모양으로 만든다.
3. 야자수기름 기름에 반죽을 튀겨 빵을 만든다.
4. 새우와 양파 다진 것을 볶아준다.
5. 빵 가운데를 잘라 볶은 새우, 각종 야채를 넣는다.
6. 믹서에 소스 재료를 넣고 갈아준다.
7. 말라게타 고추로 만든 매운 소스를 뿌려준다.
 

▲ 사우디아라비아 전통 음식 만디와 코프타 <사진=O'live '요상한 식당' 방송 캡쳐>

만디 레시피

1. 바스마티 라이스를 10-15분간 물에 불려서 체에 걸러둔다.
2. 어린 양 스튜 재료들을 잘 섞어서 압력 밥솥에서 30분가량 쪄낸 뒤 식혀준다.
3. 토마토 3개 중 2개는 끓는 물에 데쳐서 껍질을 벗기고, 쥬서에 갈아둔다.
4. 토마토 1개는 엄지 손톱크기로 그라인더에 갈아둔다.
5. 만디 파우더 재료를 모두 섞어서 그라인더에 갈아둔다.
6. 압력밥솥에 다진 생강, 다진 마늘을 넣고 올리브유와 함께 완전히 숨이 죽도록 중약불에서 3분간 볶아준다.
7. 양파를 넣고 다시 3분간 천천히 숨이 죽을 때까지 볶아준다.
8. 잘라둔 토마토를 넣고 다시 1-2분간 뭉그러질 때까지 볶아준다.
9. 만디 파우더를 넣고, 4-5분간 천천히 볶아준다.
10. 토마토 퓨레, 토마토 페이스트를 넣고 다시 3-4분간 볶아준 다음 소고기 육수(시중판매분 사용)를 넣고 다진 고수와 물을 붓고 끓여준다.
11. 약불로 달군 팬에 버터를 넣고 체에 걸러둔 바스마티 라이스를 넣고, 3분간 색이 나지 않게 볶아준 뒤 볶아둔 라이스와 말린 라임 그리고 어린 양 스튜를 넣고 밥을 짓는다.
12. 그릇에 담아 볶아둔 잣을 뿌리고 토마토 장식을 올리고 고수 잎을 올려서 담아낸다.

코프타 레시피

1. 불린 병아리콩, 큐민파우더, 파프리카 파우더, 강황가루, 소금, 후추를 푸드 프로세서에 넣고 되직하게 반죽을 만들어낸다.
2. 중불로 달구어진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시금치를 살짝 볶아서, 식힌 뒤 도마에서 잘게 썬다.
3. 반죽과 시금치를 잘 섞어서 달구어진 식용유에 잘 튀겨낸다.
4. 플레인 요거트, 레몬, 다진 고수를 잘 섞어서 용기에 담은 뒤, 튀겨진 코프타를 옆에 담아 디쉬를 마무리한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