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포근한 날씨가 지속되면서 봄나들이와 여행 등 야외활동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서울 근교 여행지로 알려진 경기도 포천은 다양한 여행코스를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곳곳에 자리 잡은 맛집 덕분에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다.

포천 이동면에 위치한 이동갈비 전문점 ‘우목정’은 화학조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과일과 채소로 맛을 낸 이동갈비로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대표 포천 맛집이다. 또한, 수제 갈비 전문점으로서 모든 갈비를 직접 손질하고 있으며 건강한 쌈과 채소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 수제 갈비 전문점으로서 모든 갈비를 직접 손질하고 있다 <사진=손민혜기자>

포천 산정호수 맛집 ‘우목정’의 메뉴는 생갈비와 양념갈비가 있으며 식사메뉴로 갈비가 푸짐하게 들어간 된장 갈비 뚝배기와 냉면 등의 메뉴도 판매한다. 600명 이상 수용 가능한 넓은 객실과 넉넉한 주차공간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으로 단체 여행객과 가족 단위 여행객이 즐겨 찾는다.

▲ 갈비가 푸짐하게 들어간 된장 갈비 뚝배기도 있다 <사진=손민혜기자>

한 상 가득 차려지는 밑반찬도 인기 요인으로 이동갈비와 곁들이기 좋은 백김치, 동치미 국물, 도토리묵, 샐러드 등의 기본 밑반찬이 제공되며 부족한 반찬은 셀프 바를 통해 리필이 가능해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또한, 포천 이동갈비 맛집 우목정에서는 여름이면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야외테라스를 겸비하고 있으며 여행객들을 위한 이동갈비 포장판매와 택배 주문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전국맛탐방]은 이번에 소개한 포천을 포함해 지금까지 전국각지 140곳을 소개했다.

다음은 어디로 가볼까?

소믈리에타임즈 손민혜기자 tag04@naver.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