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말, 자연이 함께하는 여행지 강원도 원주를 찾아 아름다운 경치도 즐기고 편안하게 휴식도 취하며 재충전의 시간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

강원도 원주는 서울에서 가까운 도시일 뿐만 아니라 특유의 자연경관을 갖추고 있으며 오크 밸리와 레일바이크, 치악산, 구룡사, 간현 유원지 등 다양한 원주 가볼 만한 곳이 있어 여행객들도 즐겨 찾는다.

▲ 대게, 킹크랩, 랍스타, 붉은 대게, 모둠회 등의 메뉴를 판매하는 곳으로 산지의 해산물을 직접 맛볼 수 있다 <사진=손민혜기자>

또한, 원주에서는 다양한 먹거리를 갖춘 맛집이 즐비하다는 것도 매력이다. 원주 맛집 ‘주문진 대게 회 타운’은 대게, 킹크랩, 랍스타, 붉은 대게, 모둠회 등의 메뉴를 판매하는 곳으로 산지의 해산물을 직접 맛볼 수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주문진에 있는 대형 유통망을 통해 매일 새벽 주문진 앞바다에 갓 잡아 올린 해산물을 빠르고 신선하게 수급하고 있으며 여기에 수십 년의 노하우가 더해져 전국에서도 손꼽히는 싱싱한 대게를 선보이고 있는 것이다.

▲ 각종 튀김과 샐러드, 생선구이, 콘 치즈, 간장 새우, 전 등의 맛좋은 먹거리도 받아볼 수 있다 <사진=손민혜기자>

또한, 원주 단계동 맛집 ‘주문진 대게 회 타운’에서는 정갈한 밑반찬도 인기요인이다. 다양한 종류의 회를 한 접시에 담아 다양하게 맛볼 수 있도록 제공함은 물론 새콤달콤한 맛의 물회도 서비스 메뉴로 받아볼 수 있다.

여기에 각종 튀김과 샐러드, 생선구이, 콘 치즈, 간장 새우, 전 등의 맛좋은 먹거리도 받아볼 수 있으며, 잘 쪄낸 게찜을 먹고 난 후에는 게 내장에 비벼낸 고소한 맛의 게딱지 볶음밥과 함께 어울리는 홍게탕이 제공되며 푸짐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전국맛탐방]은 이번에 소개한 원주를 포함해 지금까지 전국각지 143곳을 소개했다.

다음은 어디로 가볼까?

소믈리에타임즈 손민혜기자 tag04@naver.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