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되는 일상과 스트레스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휴식과 힐링을 전할 수 있는 주말 여행지를 소개한다. 속초는 강원도 대표 관광지로 천혜의 자연경관과 다채로운 속초 가볼만한 곳, 여행코스가 즐비해 많은 이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그중에서도 속초 해변과 설악산은 시원한 바람과 탁 트인 전망으로 여름철 더위를 피해 찾은 여행객이 많고, 동해안 대표 호수 청초호도 강과 바다를 잇는 이색적인 풍경과 주변을 잘 조성된 산책로와 편의시설, 휴식공간으로 인기 있는 관광 명소다.

이외에도 속초 여행코스 중 동해안 별미 대게는 꼭 맛봐야할 먹거리로 손꼽힌다. 담백한 속살과 고소한 내장은 물론 풍부한 영양소로 여름철 무더위에 지친 몸에 활력과 에너지를 충전해 준다.

▲ 1+1+1 대게 이벤트를 선보이며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사진=손민혜기자>

이 가운데 현지인 사이에서 속초 대게 맛집으로 추천하는 ‘청정대게’는 신선한 대게를 양껏 먹을 수 있는 1+1+1 대게 이벤트를 선보이며 큰 관심을 끌고 있다. 1+1+1 대게 이벤트는 대게찜 주문 시 kg당 붉은 대게를 1마리 추가로 제공하고, 식사 후 집으로 돌아갈 때 1마리를 더 포장해준다.

‘청정대게’만의 장점으로 A급으로 분류된 대게를 당일 공수해 손님상에 제공한다. 이에, 고객들은 남다른 신선도와 맛을 느낄 수 있고 중간 유통 과정이 없어 가격도 저렴하다. 또한, 각종 해산물 요리를 선보이고 있으며, 대게찜 주문 시 제철 활어회와 새콤한 해산물 물회, 게딱지 볶음밥 등 20여 가지의 푸짐한 요리를 함께 맛볼 수 있다.

▲ 20여 가지의 푸짐한 요리를 함께 맛볼 수 있다 <사진=손민혜기자>

업체 관계자는 “한 상 가득 요리가 차려지면 눈으로 한 번, 입으로 두 번 놀라게 된다.”라며 “대게찜과 각종 요리의 맛과 품질은 물론 속초 최저가를 자부하는 만큼 저렴한 가격을 자랑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속초 동명항 맛집 베스트 ‘청정대게’는 깔끔한 인테리어와 해변이 보이는 전망을 보유해 연인과 데이트, 가족 모임 등 단체 모임 장소로 제격이다. 또한, 주변으로 영금정, 등대전망대, 중앙시장 등의 명소가 인접해 여행코스로도 좋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전화로 문의할 수 있다.

[전국맛탐방]은 이번에 소개한 속초를 포함해 지금까지 전국각지 163곳을 소개했다.

다음은 어디로 가볼까?

소믈리에타임즈 손민혜기자 tag04@naver.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