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 아시아와인바이어스컨퍼런스 모습 <사진=대전마케팅공사>

대전마케팅공사가 주최‧주관하는 ‘2017 아시아와인바이어스컨퍼런스’가 대전국제와인페어와 연계하여 8월 28일(월)부터 9월 3일(일)까지 7일간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아시아와인바이어스컨퍼런스’는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2년 연속 지역특화컨벤션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국내 유일의 와인 전문 컨퍼런스로서 와인업계 종사자뿐만 아니라 와인에 관심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개방형 컨퍼런스이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이탈리아, 프랑스, 칠레, 독일 등 주요 와인생산국에서 참가하는 연사가 소개하는 자국의 대표 와인을 시음하며 산지의 역사와 문화 등에 대해 재미있고 자세히 알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온라인 와인 판매’와 같은 와인업계 종사자를 위한 마케팅 정보와 ‘와인인문학’과 같이 인문학적 요소를 가미한 흥미로운 주제의 강연들도 이어진다.

▲ 2017년 컨퍼런스에서는 이탈리아, 프랑스, 칠레, 독일 등 주요 와인생산국에서 참여, 자국의 대표 와인을 시음하며 산지의 역사와 문화 등에 대해 소개 <사진=대전마케팅공사>

특히 영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와인 전문 교육기관인 ‘WSET(Wine&Spirit Education Trust)’에서는 참가자들에게 WSET 인증 자격증에 대한 소개와 취득을 위한 절차 등 관련 정보를 자세하게 제공한다.

사전 참가신청은 대전국제와인페어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일부 프로그램은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최염규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