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서는 ‘요즘 대세 요대남들’ 편으로 배우 김민석과 권혁수가 출연해 냉장고를 공개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김민석의 냉장고 속 재료를 이용해 레이먼킴과 이연복의 대결이 펼쳐졌다.
 

▲ 이연복의 자반고등어튀김과 달걀찜, 닭볶음탕을 곁들인 돌솥밥 정식 '복정식' <사진=JTBC '냉장고를 부탁해' 방송 캡쳐>

‘할매~ 나 밥상 받았다!’라는 주제로 할머니의 정이 느껴지는 소박하고 따뜻한 집밥 한상을 부탁한 김민석에 이연복은 자반고등어튀김과 달걀찜, 닭볶음탕을 곁들인 돌솥밥 정식 ‘복정식’이라는 요리를, 레이먼킴은 닭국과 고등어조림, 고추된장무침, 달걀말이를 곁들인 가정식 백반 ‘덕윤백반’이라는 요리를 선보였다.

결과는 레이먼킴의 승이었다. 김민석은 밸런스를 생각했다며 본인이 생각한 밥상의 기준이 있다고 말했다. 국이 있고, 김치 대신 먹을 수 있는 것도 있었다며 균형 잡힌 한상차림인 요리를 뽑았다. 그렇다면 레이먼킴의 가정식 백반은 어떻게 만들까?
 

▲ 레이먼킴의 닭국과 고등어조림, 고추된장무침, 달걀말이를 곁들인 가정식 백반 '덕윤백반' <사진=JTBC '냉장고를 부탁해' 방송 캡쳐>

레이먼킴의 ‘덕윤백반’ 만드는 법

재료

훈제 닭가슴살, 다이어트 도시락(삶은 닭가슴살), 자반고등어, 배즙, 된장, 일본컵라면(조미김), 쌀, 대파, 당근, 마늘, 양파, 식용유, 청주, 다진 생강, 다진 마늘, 고춧가루, 간장, 설탕, 맛술, 청고추, 홍고추, 물엿, 참기름, 깨, 달걀, 소금

레시피

1. 불려놓은 쌀과 물을 냄비에 넣고 끓여 냄비밥을 만든다.
2. 압력솥에 적당한 크기로 썬 대파, 당근, 통마늘, 훈제 닭가슴살, 삶은 닭가슴살과 물을 넣고 끓여 닭국을 만든다.
3. 냄비에 채 썬 양파, 식용유, 자반고등어, 청주를 넣고 익힌다.
4. 다진 생강, 다진 마늘, 고춧가루, 간장, 배즙, 설탕, 맛술을 섞어 조림양념을 만든다.
5. 고등어를 익히던 냄비에 통마늘과 조림양념, 적당한 크기로 썬 청고추와 홍고추, 대파를 넣고 뚜껑을 닫은 뒤, 조린다.
6. 고추를 적당한 크기로 썬다.
7. 된장, 배즙, 물엿, 참기름, 고춧가루, 깨를 섞어 된장양념을 만든다.
8. 손질한 고추에 된장양념을 넣고 버무려 고추된장무침을 만든다.
9. 달걀물에 소금, 잘게 썬 대파를 넣고 섞는다.
10. 기름을 두른 팬에 달걀물을 부은 뒤, 조미김을 올린다.
11. 달걀지단을 돌돌 말아 달걀말이를 만든다.
12. 압력솥에 끓이던 닭국에 소금, 다진 마늘을 넣어 간 한다.
13. 그릇에 닭국을 담은 뒤, 잘게 썬 대파를 올리고 후추를 뿌린다.
14. 접시에 고추된장무침을 담는다.
15. 고등어조림을 접시에 담는다.
16. 달걀말이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접시에 담는다.
17. 냄비밥, 닭국, 고등어조림, 달걀말이, 고추된장무침을 함께 낸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