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Comedy TV ‘맛있는 녀석들’에서는 ‘전국 투어’로 다섯 번째 지역 ‘부산’을 찾아 부산의 명물 ‘대구탕’과 ‘꼬치구이’의 맛집이 공개됐다.
 

▲ 부산 ‘ㅅ’ 대구탕 전문점의 대구탕 <사진=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방송 캡쳐>

먼저 찾은 곳은 ‘ㅅ’ 대구탕 전문점이었다. 이곳은 신선한 대구를 한 솥에 푹 끓여, 본연의 맛을 살린 깊은 육수를 뽑아내 맑지만 진한 국물이 일품인 곳이었다. 육수는 리필도 가능하다고 한다.

또 두툼한 살의 대구가 부드럽고 담백한 맛을 자랑했으며, 김준현은 맑은 대구탕에 식초를 두르면 개운한 맛이 더해진다고 말하기도 했다. 또 통통한 대구살 위에 된장을 올려 먹는 것, 국물에 된장을 풀어먹는 것 등 대구탕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공개하기도 했다.
 

▲ 부산 ‘ㅎ’ 꼬치구이 전문점의 꼬치구이 <사진=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방송 캡쳐>

다음으로 찾은 곳은 ‘ㅎ’ 꼬치구이 전문점이었다. 이곳은 직접 고른 꼬치를 카운터에서 계산 후 테이블에서 구워 먹는 셀프 시스템의 주문 방식을 사용하고 있었다. 꼬치를 굽는 동안 먹을 수 있는 샤브샤브는 무료로 제공되고 있다고 한다.

또 특별 메뉴로 ‘양념게장찌개’도 주문할 수 있다고 하며 꼬치구이의 소스는 해선장, 매운 고추장, 갈릭치즈소스, 간장마늘소스, 복분자 소금 등으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곳이었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