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서는 지난주에 이어 2018 시즌 새해, 첫 냉장고 주인들로 혜민 스님과 배우 장서희가 출연해 냉장고를 공개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장서희의 냉장고 속 재료를 이용해 미카엘 셰프와 레이먼킴 셰프가 대결을 펼쳤다.
 

▲ 레이먼킴 셰프의 구운 감자 사이에 매시드포테이토와 치즈가 가득 '감자로 유혹하자냐' <사진=JTBC '냉장고를 부탁해' 방송 캡쳐>

‘감자의 유혹’이라는 주제로 감자를 좋아하는 본인을 위해 한 번도 먹어보지 못했던 감자 요리를 부탁한 장서희에 레이먼킴 셰프는 구운 감자 사이에 매시드포테이토와 치즈가 가득 ‘감자로 유혹하자냐’라는 요리를, 미카엘 셰프는 애호박에 감자볶음을 채워서 구워낸 ‘호감이야’라는 요리를 선보였다.

결과는 미카엘 셰프의 승이었다. 장서희는 독립해서 혼자 밥을 먹다 보니 이왕이면 맛도 있지만, 모양도 더 신경 쓴다며 미카엘 셰프의 요리 비주얼에 마음을 뺏긴 모습을 보였다. 그렇다면 미카엘 셰프의 애호박과 감자로 만든 ‘호감이야’는 어떻게 만들까?
 

▲ 미카엘 셰프는 애호박에 감자볶음을 채워서 구워낸 '호감이야' <사진=JTBC '냉장고를 부탁해' 방송 캡쳐>

미카엘 셰프의 ‘호감이야’ 만드는 법

재료

감자, 애호박, 칠리소스, 슬라이스치즈, 상추, 오이, 수제 월남쌈소스, 소금, 양파, 청양고추, 달걀, 레드와인, 후추, 고춧가루, 홍고추, 연겨자, 올리브오일

레시피

1. 감자를 잘게 썬 뒤, 소금을 넣은 끓는 물에 넣고 삶는다.
2. 채 썬 감자와 잘게 썬 양파를 기름을 두른 팬에 넣고 볶는다.
3. 2에 잘게 썬 청양고추를 넣고 함께 볶는다.
4. 달걀을 삶는다.
5. 애호박을 동그랗게 파내 기름을 두른 팬에 굽는다.
6. 애호박의 속을 파내 그릇 모양을 만들고 기름을 두른 팬에 굽는다.
7. 볶던 감자에 레드와인을 넣고 조린다.
8. 7에 소금, 후추, 칠리소스, 고춧가루를 넣고 볶는다.
9. 구운 애호박 그릇 안에 슬라이스치즈를 깐 뒤, 감자볶음을 채워 넣고 슬라이스치즈를 얹는다.
10. 9를 오븐에 굽는다.
11. 삶은 감자를 얼음물에 담가 식힌다.
12. 삶은 달걀은 껍데기를 벗겨낸 뒤, 잘게 썬다.
13. 상추, 오이, 홍고추를 손질한다.
14. 슬라이스한 오이에 손질한 상추와 홍고추를 올리고 돌돌 말아 꽃모양을 만든다.
15. 14와 구운 애호박을 접시에 담는다.
16. 수제 월남쌈소스에 연겨자와 후추를 넣고 섞은 뒤, 삶은 감자를 넣고 버무려 감자샐러드를 만든다.
17. 감자샐러드에 잘게 썬 삶은 달걀을 넣고 버무린다.
18. 원형틀에 감자샐러드를 담아 모양낸 뒤, 삶은 달걀을 얹고 고춧가루를 뿌린다.
19. 오븐에 구운 감자볶음을 채운 애호박을 접시에 담고, 후추를 뿌린다.
20. 올리브오일을 뿌려 마무리한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