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Comedy TV ‘맛있는 녀석들’에서는 오므라이스와 순두부찌개의 맛집이 소개됐다. 이태원 소재의 ‘ㅁ’ 오므라이스 전문점과 종로구 소재의 ‘ㄱ’ 순두부찌개 전문점이었다.
 

▲ 이태원 맛집. 'ㅁ' 오므라이스 전문점의 오므라이스 <사진=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방송 캡쳐>

먼저 찾아간 곳은 이태원 ‘ㅁ’ 오므라이스 전문점이었다. 이곳은 달걀을 3분 안에 반숙으로 익혀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의 오므라이스가 특징인 곳이었으며, 달걀 속이 민들레 모양인 것이 포인트라고 한다.

또 소스는 닭 육수에 볶은 양파와 레드와인을 넣어 졸인 특제 소스를 사용, 닭 가슴살과 명란, 버섯 등을 넣어 볶은 후 생크림과 버터를 넣어 촉촉하게 볶아낸 밥이 일품인 오므라이스의 맛집이었다.
 

▲ 종로 맛집. 'ㄱ' 순두부찌개 전문점의 순두부찌개 <사진=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방송 캡쳐>

다음으로 찾은 곳은 종로구 ‘ㄱ’ 순두부찌개 전문점이었다. 이곳은 시원한 황태 순두부찌개부터 고소한 들깨 순두부찌개, 기본 매콤한 순두부찌개까지 다양한 순두부찌개를 맛볼 수 있는 맛집이었다.

매일 아침 불린 콩을 맷돌에 갈아 콩물과 비지를 분리, 콩물을 끓인 후 간수를 넣어 직접 만든 순두부를 사용한다고 하며, 땅콩과 수수, 기장 등 12가지 잡곡을 넣은 영양 만점의 밥이 특징인 곳이었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