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성호르몬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인 ‘비니트록스(Vinitrox)’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자신의 남성호르몬 수치에 관심을 갖는 남성들이 늘어나고 있다. 남성호르몬 부족증상에 대한 관심은 물론 남성호르몬 증가 방법까지도 알아보며 자신의 남성호르몬 관리에 신경쓰고 있다.

남성호르몬 감소 증상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당연시 여겨졌던 예전과는 달리 건강관리 및 운동능력 향상 목적 등으로 남성호르몬 관리를 하고자 하는 남성들이 많다.

성기능 저하, 무기력증, 근력 감소, 비만 등 흔히 남성갱년기 증상으로 불리는 신체변화들이 남성호르몬 감소에 따라 자연스럽게 나타나는데 시간에 따른 노화현상을 막을 수는 없지만 관리와 도움 되는 식품 등의 섭취를 통해 일정부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남성호르몬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남성호르몬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인 ‘비니트록스(Vinitrox)’에 대한 관심도 함께 높아 졌는데 비니트록스는 과일 등에서 추출한 폴리페놀 성분을 고도로 응축해 만든 성분이며 남성건강식품이나 헬스보충제 등의 원료로 쓰인다.

비니트록스의 주 역할은 체내 산화질소 생성을 통한 혈관 확장 및 혈류량 증가다. 혈관 능력과 혈류량은 남성호르몬 생성 능력과 비례하기 때문에 남성호르몬 생성에 산화질소가 주는 영향은 크다고 볼 수 있다. 비니트록스의 이러한 효과는 운동능력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의 활력과 지구력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비니트록스와 같은 성분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관련 남성건강식품이나 건강기능식품의 판매량도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는데 해외에서 개발된 수입 원료라 기존에는 해외의 고가 제품 등에 사용됐다. 하지만 현재 국내에서도 비니트록스 고함량 남성건강식품 등이 개발되어 판매되고 있다.

국내에서 비니트록스 배합 건강기능식품을 생산하는 개발사의 한 관계자는 “비니트록스에 대한 인지도 부족으로 초반 어려움을 겪기도 했었지만 꾸준한 입소문과 비니트록스에 대한 관심도 증가로 각종 매체 노출 및 구입 문의가 많아진 것이 사실이다.”고 밝혔다.

비니트록스를 비롯해 여러 성분들을 컨셉으로 한 다양한 남성건강식품들이 시장에 나와 있지만, 단순히 가격비교만이 아닌 성분의 함량과 식약처에서 허가하는 ‘건강기능식품’ 표기 등을 꼼꼼히 살펴보는 것도 좋은 건강식품의 선택 기준이 될 수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신동길기자 luka5555@naver.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