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MBC ‘기분좋은 날’에서는 회춘하는 식습관으로 뱃살 빼는 항산화 식품 ‘풋사과’가 소개됐다. 우리가 풋사과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는 풋사과 속 ‘폴리페놀’ 성분 때문이라고 한다.

폴리페놀의 효능은 무엇일까? 박미경 한의사는 폴리페놀이 중성지방도 낮춰주지만 음식을 섭취할 때 소장에서 지방이 흡수되는 것을 억제한다고 말하기도 했다. 그렇다면 미성숙한 사과가 더 좋은 이유는 무엇일까?
 

▲ 뱃살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풋사과 <사진=MBC '기분좋은 날' 방송 캡쳐>

유병욱 가정의학과 교수는 빨간 사과인 성숙 사과보다 미성숙 사과인 풋사과가 폴리페놀이 10배 이상 함유되어 있다고 말했다. 또, 풋사과가 복부비만 관리에 도움이 되는 이유로 풋사과 섭취로 요요현상을 막을 수 있었던 한 연구에 대해 말하기도 했다.

풋사과와 복부비만의 상관관계를 보면, 과체중 및 경도 비만인 사람이 12주 동안 풋사과 추출물을 섭취한 결과 체중, 체질량 지수(BMI), 엉덩이둘레, 복부내장지방면적, 총 복부 지방면적이 감소, 그 이후 4주 동안 풋사과 추출물 섭취를 중단한 후 다시 측정한 결과 복부 내장지방면적과 총 복부 지방면적이 지속적으로 감소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한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