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TV조선 ‘내 몸 플러스’에서는 맛있게 뱃살 빼는 비법으로 ‘갈색 빵’과 ‘참치’, ‘치즈’가 공개됐다. 다이어트 시 금기 식품이 바로 정제된 밀가루로 만든 흰 빵이라고 하는데, 갈색 빵은 과연 어떨까?

최보윤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갈색 빵은 정제되지 않은 통밀로 만든 것이라며, 정제된 흰 빵은 탄수화물 체내 흡수를 높이고 포만감은 낮지만, 정제되지 않은 갈색 빵은 식이섬유와 포만감은 높이면서 인슐린 억제, 지방 생성은 낮춘다고 말했다.
 

▲ 맛있게 뱃살 뺄 수 있는 식품. 통밀빵, 치즈, 참치 <사진=TV조선 '내 몸 플러스' 방송 캡쳐>

또, 치즈는 우유를 발효 농축한 단백질 덩어리라고 한다. 고단백 섭취 시 포만감을 오래 유지할 수 있다고 하며, 치즈의 칼슘이 지방 세포의 성장 억제,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이나겸 식품영양과 교수는 ‘치즈 똑똑하게 고르는 법’으로 지방함량이 30% 미만인 것, 나트륨 함량이 적은 것을 고르라고 말하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참치의 경우,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참치 속 칼슘이 지방세포 억제, 단백질은 포만감을 풍부하게 하며, 오메가6와 DHA 함유로 영양 공급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