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Comedy TV ‘맛있는 녀석들’에서는 ‘남해’ 특집으로, 거제 전통시장의 먹거리가 소개됐다. 방송에서 소개된 거제 고현시장은 거제도 최대 규모 수산물 전통시장으로 남해의 다양하고 신선한 해산물과 횟감, 농산물을 판매하고 있다고 한다.

각종 반찬과 분식, 통닭, 물회 등 시장 구경의 백미인 먹거리 천국이라고 하며, 시장 활성화와 주차난 해소를 위해 시장 주차장에 마련된 장터 ‘해양먹거리장터’가 열리고 있기도 했다. 신선 한 농수산물과 다양한 반찬, 편의시설로 시장을 즐기기에 제격이라고 한다.
 

▲ 거제 3미 코끼리 조개 <사진=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방송 캡쳐>

맛녀석들은 이곳에서 다양한 먹거리들을 구입해 먹방을 펼쳤으며, 이후 거제 3미(味)라는 털게, 코끼리 조개, 볼락의 먹방을 선보이기도 했다. 또, 후식으로는 유자 디저트를 맛봤다.

이밖에도 방송에서는 통영의 ‘ㅎ’ 우짜 전문점에서 우짜와 빼떼기죽이 소개되기도 했다. 우짜는 1960년대 손님들이 만든 메뉴로, 우동과 짜장을 섞어달라는 요청에 의해 만들어졌다고 하며, 빼떼기죽은 말린 고구마에 잡곡을 넣어 달달하게 끓여낸 죽이라고 한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