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스타잔틴과 인지질 함량이 높은 크릴 오일 <사진=자연지애 메가3크릴오일>

한 포털사이트 식품부분 인기 검색어에 '크릴오일'이 7월 동안 꾸준히 위치하고 있다. 크릴오일은 남극의 크릴새우라고도 불리는 '크릴'을 원료로 생산되며 무엇보다 이 '크릴'은 해양생태계 먹이사슬의 최하위에 있다. 또한 영양성분으로 아스타잔틴의 함량이 높으며, 인지질 함량 또한 높다.

크릴오일을 고를 때 중요한 것이 인지질과 아스타잔틴의 함량이다. 인지질은 크릴오일의 품질을 결정하는 중요한 영양소로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들의 함유량은 30~56%까지 다양하게 있다. 그렇지만 인지질의 함량이 높다고 무조건 좋다고 보기는 어려우며 40%만 되더라도 충분한 양이다. 

이러한 인지질 이외에도 아스타잔틴, EPA, DHA 등의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그중에서도 슈퍼 비타민E라고 불리는 아스타잔틴은 고온에 오랜 시간 노출되거나, 오랜 시간 빛과 산소, 물에 접촉하면 함량이 낮아지기 때문에 아스타잔틴 함량이 높을수록 신선한 크릴오일이라고 볼 수 있다. 

이러한 크릴오일을 원료로 사용한 국내 제품 중 건강식품회사 자연지애의 '메가3 크릴오일'은 추출 시 식용 주정 에탄올을 사용하여 추출 안전성을 확보하였으며 인지질을 포함, EPA 120g, DHA 65g, 오메가3 230g과 아스타잔틴 300mg의 풍부한 성분을 가지고 있다.

'메가3 크릴오일'은 현재 자연지애 온라인 쇼핑몰에서 3통 주문 시 1통, 5통 주문 시 2통을 무료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 중이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