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와인명 : 버나드 론클라스 블랑 드 블랑 그랑 브뤼(Bernard Lonclas Blanc De Blancs Grand Brut)
생산자 : 버나드 론클라스(Bernard Lonclas)
품종 : 샤도네이(Chardonnay) 100%
지역 : 렝스, 바쉐 (Reims, Bassuet) < 상파뉴(Champange) < 프랑스(France)
수입사/판매처 : 올빈와인
[Tasting Note]
- Color : 황금빛 노란색
- Aroma : 말린 과일과 흰색 과일의 복합적이고 매력적인 향
- Palate : 과일의 풍미가 어우러지는 뛰어난 복합미, 신선하고 우아한 여운을 남기는 긴 피니쉬
- Pairing : 완벽한 식전주, 새우 리조또, 도미 세비체와 같은 해산물 베이스 요리

1976년 버나드 론클라스(Bernard Lonclas)는 샹파뉴 지역에서 가장 위대한 샴페인을 만들겠다는 목표로 자신의 이름을 딴 샴페인 하우스를 설립했다. 최고가 되겠다는 일념하에 품질관리에 노력한 결과 50년이 안되는 짧은 기간에 Vitrat지역에서 토양을 초월하여 뛰어난 품질과 세련됨을 갖추며 '가장 대담한 샴페인 하우스'라는 명성을 얻게 되었으며, 이후 그 명성은 두 딸인 Aurelie 와 Mathilde 에게 공유되어 현재에 이르고 있다.
프랑스 샹파뉴의 랭스(Reims) 바쉐(Bassuet)에 위치한 이 와이너리는 11개의 크뤼(Crus) 에 걸쳐져있는 10 헥타르 규모의 포도밭을 운영중이다. 석회질의 테루아를 갖추고 있어 과일, 감귤, 흰꽃 등 좋은 샤도네이의 풍미로 유명하다. 이들은 환경적 유산을 보존하기 위해 이미 1970년대초부터 지속가능성(sustainable) 농법을 적용했으며, 2010년 이후로는 더욱 철저하게 운영중이다.
또한 떼루아의 특징을 충분히 반영하기 위해 2001년 이후 최신의 온도조절장치를 갖춘 vat room을 운영하며 양질의 포도를 생산하고 있다.
버나드 론클라스 블랑 드 블랑 그랑 브뤼는 Decanter 2020 Silver Medal, 프랑스 대통령 궁 와인으로 선정되었고 최근에는 2022 The Champagne & Sparkling Wine World Championships에서 전체 2등에 해당하는 Chairman's Trophy를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