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부터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이 시작된다. 휴가철에는 무더운 날씨에서 벗어나 시원한 바닷바람과 해수욕을 즐기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해수욕장을 찾고 있는데, 강원도 강릉은 동해바다와 인접해 해수욕장이 많고 가볼만한곳이 많아 휴가철 인기 여행지로 많은 여행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강릉은 푸른 산과 바다가 어우러져 멋진 자연경관을 자랑하며 오래된 재래시장이나 주문진 수산시장, 주문진항 등이 있어 풍부한 먹거리와 싱싱한 해산물을 즐길 수 있다. 특히 강릉에는 횟집이 무수히 많은데, 그 가운데에서 주문진 맛집으로 소문난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게 요리 전문점으로 여행객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이곳의 메인메뉴는 홍게 무한리필로, 원하는 만큼 홍게를 먹을 수 있으며, 게 요리를 주문하면 샐러드, 미역국, 소라무침, 김치, 오징어젓갈, 건빵, 메추리알, 마카로니, 콩 등 다양한 종류의 스끼다시를 셀프바를 통해 즐길 수 있다. 사이드메뉴로는 게라면과 게딱지밥이 준비되어 있어 추가 금액을 지불하면 함께 이용이 가능하다.

▲ 원하는 만큼 홍게를 먹을 수 있으며, 게 요리를 주문하면 다양한 종류의 스끼다시를 셀프바를 통해 즐길 수 있다. <사진=주문진홍게무한리필>

홍게는 직접 손질해 먹어야 하는 다소 불편한 단점도 있지만 이러한 손님들을 배려해 제대로 손질하는 방법을 직원이 친절하게 알려주기 때문에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강릉 경포대 맛집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선주직판매장으로 매일 새벽 바다에 출항해 수심 깊은 곳에 서식하는 홍게를 직접 잡아 판매한다. 따라서 싱싱하고 질 좋은 홍게를 맛볼 수 있으며, 중간 유통 과정이 없기 때문에 가성비 좋은 가격에 만날 수 있다.

홍게는 단맛이 강하기 때문에 남녀노소 나이에 상관없이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으며 다리살은 단맛이 강하고 몸통살은 담백한 맛, 내장은 고소한 맛이 강해 취향에 따라 개인의 기호에 맞게 즐길 수 있다.

강릉 경포대 맛집으로 소문난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이미 여러 방송을 통해 전국적으로 이름을 알렸고 특히 먹방 유투버들 사이에서 강릉 가볼만한곳으로 손꼽혀 주목된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민준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