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강릉은 동해바다와 인접하여 경포해수욕장을 비롯해 안목해변, 경포대 해수욕장 등 여름 휴가철에 방문하기 좋은 명소가 많다. 7월부터는 본격적인 여름휴가가 시작되는데 이때 가까운 국내로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 중에 강원도 강릉을 선호하는 이들이 많다.

서울 및 수도권과 가깝고 산과 바다를 동시에 감상할 수 있으며 강릉은 가볼만한곳이 많고 먹거리도 풍부해 가족단위나 연인들끼리 여행하기 더욱 좋은 곳이다. 주변에 수산시장도 많아 싱싱한 해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어 강릉에는 횟집들이 특히 많다.

그중에서 주문진 근처에 위치한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강릉 맛집으로 입소문 나 많은 관광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인기 유튜버들도 자주 찾는 맛집으로 소개되어 주문진 인근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 강릉 경포대 맛집 ‘주문진홍게무한리필’ <사진=주문진홍게무한리필>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선주직판매장으로 매일 새벽 바다에 출항해 신선도 높고 수심 깊이 사는 홍게를 직접 잡아 판매하기 때문에 중간 유통과정 없이 그 어느 곳보다 싱싱하고 좋은 홍게를 무한으로 맛볼 수 있다.

이곳의 메인메뉴인 홍게무한리필을 주문하면 샐러드와 미역국, 소라무침, 김치, 오징어젓갈, 건빵, 메추리알, 마카로니, 콩 등을 셀프바를 이용해 무한으로 즐길 수 있으며 홍게라면과 게딱지밥이 사이드메뉴로 준비되어 있어 완벽한 코스로 즐길 수 있다.

홍게의 경우 손질해 먹기가 어려운데 강릉 가볼만한곳 ‘주문진홍게무한리필’에서는 손질하는 방법을 친절하게 설명해주어 손님들이 편안하게 음식을 먹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강릉 경포대 맛집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tvN알바트로스와 생방송 투데이에 소개된 바 있다.

다가오는 여름 휴가철, 국내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볼거리와 먹거리가 가득한 강릉에 방문하여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맛있는 음식을 즐겨보자.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