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강릉은 여름철 피서로 떠나기 좋은 곳 중 하나로 유명 관광지가 많고 여러 해수욕장이 있어 물놀이를 즐기기에도 안성맞춤인 여행지이다. 강릉은 동해바다와 인접해 맑은 바닷물을 즐길 수 있고 안목해변, 정동진해변, 송정해수욕장, 경포해수욕장, 주문진 등 강릉 가볼만한곳이 많아 여행객들의 발길을 더욱 끌고 있다.

이외에도 여러 항구와 수산시장이 있어 눈으로 직접 보고 싱싱한 해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해산물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더욱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강릉은 횟집이나 신선한 해산물을 파는 맛집이 많은데 주문진 맛집으로 유명한 ‘신대게나라’는 게 요리 전문점으로 입소문 난 곳이다.

이곳의 메인 메뉴로는 대게찜, 킹크랩찜, 랍스터찜, 홍게찜이 있으며, 메인메뉴인 게 요리를 주문하게 되면 샐러드와 우럭, 골뱅이, 새우, 튀김, 물회, 연두부, 전, 광어, 오징어순대, 미역국 등 다양한 스끼다시가 무료로 제공된다.

점심 메뉴로는 오징어물회, 모둠물회, 회덮밥, 홍게라면정식이 준비되어있기 때문에 시간에 상관없이 어느 때나 맛있는 음식을 맛볼 수 있어 강릉 가볼만한곳으로 더욱 손색없다.

강릉 맛집 ‘신대게나라’는 어선을 선주가 직접 운영하며, 대게를 매일 직접 잡아 올리기 때문에 유통과정 없이 마진폭을 줄여 신선한 대게를 저렴하게 맛볼 수 있으며, 킹크랩과 랍스터의 경우는 각 등급별로 최고의 갑각류만 엄선하여 러시아나 노르웨이에서 직접 수입하기 때문에 믿고 먹을 수 있다.

▲ 주문진·경포대 맛집 ‘신대게나라’ <사진=신대게나라>

매장 1층에는 대형 수족관을 배치하여 직접 잡은 신선한 해산물과 갑각류를 손님이 직접 눈으로 보고 선택할 수 있다. 

타 대게전문점과 차별화를 둔 점은 각 테이블에는 인덕션이 설치되어있어 처음부터 끝까지 요리를 먹는 동안 따뜻하게 즐길 수 있다. 이는 신대게나라만의 장점이면서 소비자들을 위한 배려로 분석된다.

150여 좌석과 테이블과 개별룸까지 마련해두어 가족모임이나 회식 등 강릉에서 각종 모임장소로 손색이 없다.

한편, 강릉 주문진맛집 ‘신대게나라’는 갑각류를 보관하는 대형 창고를 5개나 보유하고 있으며, 1.5톤 탑차 7대와 2.3톤 트럭 3대로 노량진 수산시장이나 가락시장, 영덕 강구항 등 전국 수산시장으로 유통하여 강원도 내에서 최대 규모의 전국 유통망을 갖추고 있어 신뢰성 면에서도 믿을 수 있는 곳이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