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가 끝나는 7월 말부터 8월 초까지 본격적인 여름휴가 성수기가 다가오면서 국내 해수욕장을 찾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무더위를 피해 시원한 바다에서 휴가를 보내려 하기 때문이다. 해수욕하면 빼놓을 수 없는 곳이 바로 강원도 속초이다. 

시원한 바다는 물론 푸르른 산과 계곡까지 동시에 즐길 수 있어 여름철 여행자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여행지로 손꼽힌다. 특히 속초는 해수욕장 외에도 가볼만한곳이 많고 캠핑장이나 야영장 등 특별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 더욱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

속초는 먹거리 또한 빼놓을 수 없다. 항구 도시인 만큼 싱싱한 해산물이나 갑각류를 맛볼 수 있으며 명소 주변에는 맛집이 즐비해 식도락 여행을 즐기기에도 적합한 곳이다. 특히 대포항 주변에 속초대게맛집으로 불리는 ‘대포대게’는 대게찜, 킹크랩찜, 랍스터찜, 홍게찜 등 게 요리 전문점으로 많은 여행객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 속초 대포항 대게 맛집 ‘대포대게’ <사진=대포대게>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는 어선을 직접 선주가 운영하여 매일 신선한 게를 잡아 판매하기 때문에 원가를 낮춰 판매하며, 킹크랩이나 랍스터 등 수입게는 직수입하여 신선함과 저렴한 가격으로 맛볼 수 있다.

이곳은 메인 메뉴를 주문하면 회스끼, 물회, 해물스끼, 호박죽, 닭강정, 치킨가스, 잡채, 떡, 골뱅이, 새우, 대게장국, 만두, 아바이순대, 게튀김, 야채전, 샐러드, 무말랭이 등 20여 가지의 스끼다시를 세미 뷔페로 이용할 수 있으며 사이드 메뉴로는 게라면과 게딱지 볶음밥이 준비되어 있어 금액을 추가하면 풀코스로 이용이 가능하다.

대포대게는 소비자들의 선택폭을 넓히기 위해 회메뉴까지 최근 출시했다. 싱싱한 제철 활어를 제공하면서 속초 여러 유명횟집에 버금가는 수준을 보여준다. 모듬회를 주문하면 게찜과는 다소 차이가 있지만 이 역시 푸짐한 스끼다시를 제공하고 있다.

▲ 대포대게는 소비자들의 선택폭을 넓히기 위해 회메뉴까지 최근 출시했다. <사진=대포대게>

속초 가볼만한곳으로 손꼽히는 이곳의 매장 1층에는 대형 수족관이 배치되어 있어 손님이 눈으로 직접 골라 원하는 게를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2~3층에는 대포항 바다가 한눈에 보이는 최고의 전망이 준비되어 있어 멋진 뷰와 함께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다.

속초 대게맛집 ‘대포대게’는 손님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네이버로 예약 후 방문하거나 음식을 먹고 난 후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등 개인 SNS계정에 업로드해주면 금액을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더욱 저렴한 가격에 이용이 가능하다.

할인이벤트 및 자세한 위치는 대표번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민준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