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부터는 본격적인 여름휴가 성수기 시즌이 시작되는 만큼 가족, 연인과 가까운 국내로 여름휴가를 계획하는 이들이 많다. 특히 여름철 더욱 여행객들이 붐비는 강원도 강릉은 최근 KTX 강릉역이 조성된 이후에 서울 및 수도권과 접근성이 높아지면서 국내 여행지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탁 트인 동해의 전망과 아름다운 자연경관, 다양한 명소들을 둘러볼 수 있어 강릉으로 여행을 오는 이들이 많다. 강릉 가볼만한곳 이외에도 곳곳마다 강릉 맛집이 즐비해 맛집탐방 여행을 떠나기에도 적합한 곳이다. 강릉의 대표적인 음식인 초당순두부를 비롯해 다양한 강릉 향토 음식을 맛볼 수 있으며, 동해안에 위치한 만큼 싱싱한 해산물도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다.

특히 강릉 주문진·경포대 맛집으로 유명한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강릉 가볼만한곳으로 손꼽히며 여행객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이곳의 대표 메뉴는 2~3인세트(홍게3마리), 4~5인세트(홍게5마리)로 준비되어 있으며, 홍게요리를 주문하게 되면 활어회, 소라무침, 물회, 정구지전, 김치, 새우, 미역국, 샐러드 등 다양한 스끼다시가 기본 상차림으로 제공된다.

▲ 강릉 가볼 만한 곳 ‘주문진홍게무한리필’ <사진=주문진홍게무한리필>

사이드메뉴로는 모듬회, 물회, 소라무침, 왕새우튀김, 게딱지밥, 게라면, 홍게탕이 준비되어 있어 추가 금액을 지불하면 다양한 요리를 풀코스로 즐길 수 있다.

홍게는 직접 손질해 먹어야 하는 다소 불편한 단점도 있지만 이러한 손님들을 배려해 제대로 손질하는 방법을 사장님이 알려주기 때문에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주문진 맛집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선주직판매장으로 매일 새벽 바다에 출항해 신선도가 높고 수심 깊이 사는 홍게를 직접 잡아 판매하기 때문에 중간 유통과정 없이 그 어느 곳보다 싱싱하고 좋은 홍게를 즐길 수 있다.

홍게는 단맛이 강하기 때문에 남녀노소 나이에 상관없이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으며 다리살은 단맛이 강하고 몸통살은 담백한 맛, 내장은 고소한 맛이 강해 취향에 따라 개인의 기호에 맞게 즐기면 된다.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tvN알바트로스와 SBS 송 투데이 프로그램에도 강릉 가볼만한곳으로 소개된 바 있으며 유명 먹방 유튜버들이 자주 찾는 맛집으로 강릉 경포대 인기 맛집 중 하나이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민준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