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티비엔 스토리 특별 기획, 장수의 조건 ‘슈퍼푸드의 힘’ <사진=tvN STORY>

매주 금요일 오전 9시 방영하는 tvN STORY(티비엔 스토리) 특별 기획, 장수의 조건 ‘슈퍼푸드의 힘’에서 모든 질병의 시작이자 한국인 950만 명이 앓고 있어 국민병이라고도 하는 독소와 염증에 대해 방송한다. 뇌졸중부터 안구 손상, 치매, 암, 불임, 골다공증, 비만, 당뇨병, 호흡기 질환 등 머리부터 발끝까지 온몸을 오염시키며 전신 질환을 유발시킬 수 있는 내 몸 안의 시한폭탄인 독소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과 빌 게이츠와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도 반한 최고의 슈퍼푸드를 공개해 눈길을 끈다.

초미세먼지 농도 1위 한국, 한 해 700만 명 조기 사망, 1인 25kg 식품 첨가물 섭취 기록의 대한민국에서 장수의 조건으로 떠오르고 있는 트렌드 중 하나는 바로 디톡스. 내일(20일, 금) 오전 9시 방영되는 ‘슈퍼푸드의 힘’에서는 올바른 생활 습관으로 데뷔 50주년 앨범에 방송, 공연까지 종횡무진 활약하는 가수 태진아의 미니 인터뷰 및 쌍둥이 가야금 연주자 ‘가야랑’의 반전 건강 실태가 밝혀진다. 2005년 전국 가야금대회 최연소 대통령상 수상, 2008년 가야금 듀오 ‘가야랑’으로 활동한 이예랑, 이사랑은 직업, 외모, 키, 사는 지역까지 똑같은 일란성 쌍둥이지만 평소의 식생활 습관의 차이에서 오는 몸속 독소와 해독 기능의 차이로 인해 동생은 건강 체질, 언니는 그 반대가 된 결정적 이유는 '해독'이었다. 또한, 갑상선암 진단을 받았지만, 수술 대신 독소와 염증을 줄이는 자연 치유법을 선택한 30대 여성 최 모 씨의 질병 극복 사례와 그에 따른 놀라운 변화도 공개된다. 특히 사찰음식 전문가 대안 스님이 출연, 불가에서 중요시하는 장수의 조건 해독에 대한 이야기와 건강식 소개 등 올바른 디톡스에 대한 다양한 솔루션이 제시된다.

한편, 인구 3억 패스트푸드 강국인 미국이 식습관으로 인해 나타나는 미국 국민들의 고질적인 문제인 만성질환 증가에 대해 활발하게 연구 중인 것도 바로 질병의 근본적인 원인 ‘독소’. 연구 진행에 대한 내용 및 미국 50개 주에서 건강지수 1위를 차지한 지상 낙원 하와이의 ‘슈퍼푸드’를 전격 공개한다. 해독을 위해 미국 과학계에서 큰 관심을 가지고 있는 주제이자, 암세포 성장 96.1% 저지율이라는 연구 결과까지 공개되어 빌 게이츠,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등 세계적인 스타들의 뜨거운 관심 및 전 세계적인 집중을 받고 있는 하와이의 대표적인 슈퍼푸드는 바로 내일 방영되는 tvN STORY ‘슈퍼푸드의 힘’에서 만나볼 수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단순히 소개로만 그치는 것이 아닌 스토리텔러로 출격한 김상호의 시식기 및 3명의 국내 사례자들 대상으로 2주간의 디톡스 체험 진행 후의 결과 등도 공개될 예정이다.

tvN STORY 특별 기획, ‘스토리텔러’ 김상호의 진행으로 장수의 조건을 다루고 있는 장수 다큐멘터리 ‘슈퍼푸드의 힘’은 매주 금요일 tvN STORY에서 오전 9시 방송된다. 이어 tvN에서 매주 일요일 오전 7시 30분에 방영된다.

소믈리에타임즈 권하나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