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전국 대학생 영천와인 소믈리에 경기대회와 제안서 발표대회가 10월 7일 경북 영천시 영천시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됩니다.

<기자> 영천시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영천와인사업단과 사단법인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한국와인소믈리에학회가 주관하는 제6회 전국 대학생 영천와인 소믈리에 경기대회와 제안서 발표대회는 2018 영천와인 페스타가 열리는 행사 첫째날 개최됩니다.

제안서 발표대회의 주제는 '영천와인이 한국와인 산업을 리드할 수 있는 전략 방안'과 '최신 트렌드에 따른 혁신적인 영천와인 마케팅 전략'이며 2개 주제 중 하나를 택하면 됩니다.

대학생 영천와인 소믈리에 경기대회는 필기시험의 예선과 실기와 블라인드 테이스팅을 보는 결선으로 진행됩니다. 예선 결과 상위 3명이 결선에 진출하며, 결선은 와인 디캔팅 서비스, 메뉴에 의한 음식과 와인의 조화, 블라인드 테이스팅, 돌발 퀴즈 등의 종목으로 선수들이 경쟁합니다.

두 대회 모두 대상은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과 장학금 2백만 원, 최우수상은 영천시와인산업단 단장상과 장학금 1백만 원, 우수상은 영천시와인산업단 단장상과 장학금 50만 원을 부상으로 받게 됩니다.

소믈리에타임즈 이동규기자 ldgcoco1@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